신세계푸드, 고스트 페퍼 사용한 매운맛 제품으로 현지 공략
(세종=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신세계푸드는 매운맛을 강화한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스 치킨 맛'을 말레이시아에 출시해 현지 공략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국가 가운데 연평균 5%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여 식품 사업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보다 인구는 3천200만명으로 적지만 1인당 GDP는 12만 달러가 넘어 높은 구매력과 문화 수준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신세계푸드는 2017년 11월 말레이시아 대표 식품 기업 '마미 더블 데커'와 합작법인 '신세계 마미'를 세우고, 지난해 3월 '대박라면 김치 맛'과 '양념치킨 맛' 등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이들 대박라면은 월평균 30만개씩 팔려나가 지난 1년간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
신세계푸드는 이에 최근 말레이시아 젊은 층이 강하고 자극적인 매운맛을 찾는다는 점에 착안해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 가운데 하나인 '고스트 페퍼'를 이용한 신제품을 내놨다.
신세계푸드는 "이 제품은 '혼이 나갈 정도로 매운' 고스트 페퍼를 사용해 매운맛 지수인 '스코빌 척도'가 1만2천 SHU에 이른다"며 "이는 현지에서 팔리는 라면 가운데 가장 매운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또 현지 무슬림 시장을 겨냥해 할랄 인증도 받았다.
이 제품은 이달 1일부터 말레이시아 내 2천200여개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서 판매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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