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트리올 2019년 3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전 세계 최고의 시민권 및 주거 자문 서비스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아톤 캐피탈(Arton Capital[https://www.artoncapital.com/ ])이 몬테네그로의 새로운 시민권 취득을 위한 투자 프로그램인 CIP(Montenegro's new Citizenship by Investment Program)[https://www.artoncapital.com/global-citizen-programs/montenegro/ ]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다.
정부는 오늘, 22개 독립체가 신청서를 검토하는 철저하고 투명한 입찰 절차를 거쳐서 선정된 3명의 최종 우승자들을 발표했다.
"아톤 캐피탈이 몬테네그로 시민권 취득을 위한 투자 프로그램(CIP)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어 영광이다"고 아톤 캐피탈의 창립자 겸 대표(President)인 아맨드 아톤(Armand Arton)은 전했다.
"몬테네그로는 업계 이해관계자들에 대한 더욱 광범위하고 강력한 규제를 제안한 EU의 최신 권고안에 따라 그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통해 업계 표준을 끌어올렸다. CIP는 몬테네그로, 특히 평균보다 실업률이 높은 지역인 몬테네그로 북쪽 지역 내 다수의 럭셔리 개발들을 촉진할 계획이다"
올해 초 론칭된 몬테네그로의 CIP는 업계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프로그램 중 하나로, 비EU국가에서는 최대 2,00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초기 기간은 3년이다.
몬테네그로 CIP의 투자 요건들은 아래와 같다.
- 정부기금 기부 형태로 10만 유로(EURO)
- 미개발 지역(북쪽)의 승인된 부동산에 25만 유로(EURO) 투자
- 개발 지역(남쪽)의 승인된 부동산에 45만 유로(EURO) 투자
35만 유로의 초기 투자금이 요구되는 몬테네그로의 프로그램은 유럽 내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될 것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더욱 매력적인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것은 바로 신청 과정의 효율성으로, 영주권 허가 6개월 이내에 시민권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몬테네그로의 여권은 현재 여권 인덱스(The Passport Index)[https://www.passportindex.org/?country=me ] 전 세계 36위에 랭킹되어 있으며 전 세계 118개국으로의 비자 면제 여행이 가능하고 EU가입에 따라 비자 면제 여행이 가능한 국가들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토(NATO) 회원국인 몬테네그로는 2025년까지 회원국을 확장한다는 EU의 아젠다에 참여하고 있다. 몬테네그로는 이미 유로화를 통화로 사용하고 있으며 EU법안을 국내법에 통합하는 과정에 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몬테네그로는 가장 빠른 경제적 성장을 이룩하고 있는 국가이며 전략적 위치로 인해 전 세계에 주요 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젊은 국가 몬테네그로는 이동성, 안정성, 보안성, 기회, 향상된 삶의 질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고유의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몬테네그로로부터 위임 권한을 받은 아톤 캐피탈은 업계에서 캐나다, 불가리아, 헝가리, 키프로스, 안티구아, 바부바, 도미니카, 그레나다, 세인트 루시아, 세인트 키츠 네비스, 앵귈라, 아르메니아, 솔로몬 제도 등 11개 정부가 가장 신뢰하는 기업이다.
아톤 캐피탈(Arton Capital)
아톤 캐피탈은, 개인 및 가족들이 투자를 통해 타국의 거주 및 시민권을 취득함으로써 글로벌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거주 및 시민권에 대한 투자자 프로그램들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금융 자문기업인 아톤 캐피탈은 정부, 산업 전문가들 및 투자자들이 각 목표를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보다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아톤은, 전 세계 15개국에서 오피스를 두고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들에 40억 달러(USD) 이상의 해외 직접투자를 유치하는 것을 지원했다. 아톤 캐피탈은 글로벌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완전 라이선싱된 국제 뱅킹, 재정 자문, 투자 컨설팅 기업들로 구성된 아톤 그룹(The Arton Group)의 일원이다.
보다 상세한 정보를 위한 문의: 미디어 문의, 루퍼트 라이트(Mr. Rupert Wright), 회장(Chairman), 애쉬브라이트(Ashbright), 전화 +44 7557 371908, rw@ashbright.com
출처: 아톤 캐피탈(Arton Capit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