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있는 음식으로 인한 만성질환 위험 낮춰
(홍콩 2019년 3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생명연구 산업에서 경험이 풍부한 기업 BotaMedi가 Mannas™와 자사의 특허기술 'Hydro-Network'를 새롭게 선보이며 식품 산업을 공략하고 있다. 이는 맛있는 음식을 즐기면서도 건강 문제를 걱정하는 대중에게 희소식이다.
Mannas™는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한편, 조리된 식품의 맛, 질감 및 보존을 높이는 식품 첨가제다. 이와 같은 특징은 바로 'Hydro-Network' 기술에서 비롯된다. 이 기술은 핵심 성분인 Marine Oligomers of Phloroglucinol(MOP)를 기반으로 한다.
MOP는 한국의 심해에서 자라는 갈조식물인 감태(Ecklonia cava)에서 얻는 천연 추출물이다. MOP는 고도로 발달된 다가페놀(polyphenolic) 생화학 구조를 갖고 있는데, 이는 다른 식용 폴리페놀보다 더욱 강력하다. 효능의 열쇠는 바로 식품 속 물 분자를 재배열해서 구조적인 'Hydro-Network'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식품 분자 간의 결합을 강화하고 수분을 가둬서 탈수를 방지하는 MOP의 능력이다. 그 결과, 생선 냄새 같은 불쾌한 냄새를 최소로 줄이고, 식품의 질감, 맛 및 유통 기한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Mannas™는 미뢰(혀)를 활성화해서 단맛과 짠맛에 대한 감각을 키운다. 따라서 식품에 들어간 소금과 설탕의 함량이 적어도 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Mannas™에 들어간 MOP는 신체에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다분화 분자다.
우선 MOP는 비타민 E보다 230배 강력한 슈퍼 항산화제이며, 신체에서 활성 산소를 제거해서 만성질환, 암 및 대사질환의 위험을 낮춘다. MOP는 또한 소화 후 지방, 콜레스테롤 및 당의 흡수 속도를 늦추는 효소의 특징을 갖고 있으며, 높은 혈중 콜레스테롤, 높은 혈당, 높은 혈압 및 비만 관리를 돕는다.
MOP(국제적으로 Seanol(R)이나 Seapolynol(R)로 인정된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EU 유럽식품안전청(EFSA),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Mannas™ Hydro-Network는 지방, 소금 및 설탕의 흡수를 줄일 뿐만 아니라, 맛과 보존 기간을 향상시킬 목적으로 액상이나 가루 형태의 다양한 식품에 적용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식이로 인한 만성질환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건강한 식이의 새로운 정의를 재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Botamed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