궐련형 전자담배는 33%↑…총판매량서 12.5% 차지
(세종=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설 연휴의 영향으로 2월 담배판매량이 다소 감소했다.
기획재정부는 올해 2월 담배판매량이 2억3천550만갑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9.8%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월인 1월(2억9천200만갑)에 비해선 19.3%,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 2월보다는 14.1% 각각 줄어든 양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2월 초에 설 연휴가 있어 상점이 문을 닫기 전 미리 담배를 구입하려는 수요 때문에 1월 담배판매량이 늘었다"며 "2월은 담배를 미리 구매했기 때문에 판매량이 줄었다"고 분석했다.
1∼2월 누적 판매량은 5억2천750만갑으로 1년 전 같은 기간보다는 2.2% 증가했다.
반출량을 기준으로 부과되는 담배 제세 부담금은 6천157억원으로 1년 전보다 23.8% 감소했다.
2017년 5월 출시돼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궐련형 전자담배는 지난달 2천940만갑이 팔렸다. 1년 전보다 33% 증가했으며, 전체 담배판매량 내 비중은 12.5%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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