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텐센트의 게임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유명 게임의 세계적 확장 지원

입력 2019-03-29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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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Newswire] 텐센트의 게임 클라우드 에코시스템, 유명 게임의 세계적 확장 지원

(선전, 중국 2019년 3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GDC 2019에서 텐센트가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최근 수년 동안 세계적인 초히트 게임들이 기록적인 국제적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한 방식을 소개했다.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부사장 Jack Da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플라스M, 킹오브아발론 및 클래시 로얄 같은 성공 사례는 텐센트 클라우드가 국내 게임들이 세계 시장에서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식을 보여준다"며 "자사는 GDC 같은 모든 국제 행사에서 새로운 발전을 지속해서 공유할 계획이다. 자사의 장기 목표는 자사의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이 개발자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게임을 성공시키는 방식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 라플라스M(Laplace M), 킹오브아발론(King of Avalon) 및 클래시 로얄(Clash Royale) 같은 유명 국제 게임은 혁신적인 게임플레이로 인기를 얻었다.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국제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은 게임 개발자들이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간편한 접근성과 통일된 게임 경험을 보장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18 조이스틱 어워드(Joystick Awards)에서 올해의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UBG Corp가 제작하고, Lightspeed & Quantum Studios Group과 PUBG Corp가 개발했으며, 텐센트와 PUBG Corp가 공동 출시한 오리지널 PUBG 모바일 게임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국제 베타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105개 국가와 지역에서 모바일 게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매일 3천만 명에 달하는 실제 사용자를 지원하며, 지금까지 2억 회 다운로드됐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위해 여러 가지 유형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텐센트 클라우드의 거대하고 유연한 해외 서버 덕분에 불과 수일 만에 수천 개의 서버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지원했다. 그 덕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폭발적인 성장을 강력하게 지원 가능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또한 자사의 업계 주도적인 해외 제공 역량과 효율적인 유지관리 역량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같은 여러 유명 게임의 성공적인 세계화 경험을 접목시키기도 했다.

라플라스M

텐센트가 게임의 해외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라플라스M'이다. '라플라스M'의 성공적인 출시는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킹, 보안 및 제공 부문에서 텐센트 클라우드의 우수한 기술 성능을 제대로 반영한 것이다. MMORPG의 경우, 단일 서버가 대량의 인터넷 접속 요청을 처리하고, 수많은 플레이어를 수용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서버의 성능 수준이 높아야 하고, 안정성이 확보돼야 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라플라스M'의 신속한 설치를 보장하고, 이 게임을 동시 발생 요청이 많은 시나리오에 이상적인 게임으로 만들고자 단기간에 많은 수의 고성능 클라우드 호스팅 서버를 모았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동남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출시된 주요 BGP 네트워크와 Anycast IP를 바탕으로 지역 간 접속망 품질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여러 지역에서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 한편. '라플라스M'은 높은 트래픽 DDoS 공격에 대비하고자 BGPAntiDDoS를 전적으로 채택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고객과 함께 전문가 지원과 승인을 통해 '라플라스M' 데뷔의 가용성과 안정성을 보장했다.

킹오브아발론

전 세계적으로 가입자 수가 6천만 명이 넘는 펀플러스(Funplus)의 킹오브아발론은 중국 시장 밖에서 3억8천만 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다. 킹오브아발론은 미국과 기타 42개국에서 아이튠스 스토어 1위에 오른 최초의 중국 모바일 게임이다. 2018년 전반기 킹오브아발론은 미국 시장에서 6억 달러 이상[https://www.pocketgamer.biz/asia/news/68755/chinese-games-raked-in-more-than-600-million-in-the-us-for-the-first-half-of-2018-alone/ ]을 올린 중국 게임 중 3위를 차지했다.

킹오브아발론은 국제 플레이어들에게 최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GAAP 솔루션을 이용하는 가장 유명한 게임 중 하나다.

슈퍼셀: 클래시 로얄

슈퍼셀(Supercell)의 클래시 로얄은 2016년 3월 출시 이후 중국 시장에서 바로 히트작으로 등극했다.

클래시 로얄은 수백만 활성 사용자에게 미국의 활성 사용자가 체험하는 것과 같은 부드럽고 공정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텐센트의 Global Application Accelerate Platform (GAAP)을 사용한다. 이 솔루션은 지연을 줄이고, 게임 경험을 개선한다.

GAAP 솔루션은 미국 호스트 게임에 접속하는 중국 내 플레이어를 위한 지연 시간을 150ms 미만으로 줄였으며, 이 지역 오류율을 미국의 망 환경과 유사한 수준으로 낮췄다.

출처: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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