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대통령, 오늘 방미…트럼프와 북미교착 타개 논의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 DC로 향한다. 1박 3일 일정으로 이뤄지는 이번 방미에서 문 대통령은 하노이 핵 담판 결렬 이후 교착상태에 접어든 북미 간 비핵화 협상의 동력을 살리는 데에 힘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0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해 영빈관에서 하룻밤을 지낸다.
전문보기: http://yna.kr/BMRreKoDAal
■ 김정은, 정치국 회의 주재…"긴장된 정세에 자력갱생 발휘해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최고인민회의를 앞두고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를 열고 '긴장된 정세'에 대처하기 위해 자력갱생 등을 바탕으로 새 전략노선을 관철하라고 주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0일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가 9일 오후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됐다"며 "김정은 동지께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를 지도하시였다"고 보도했다. 이번 회의는 오는 11일 열리는 최고인민회의 14기 첫 대의원 회의를 이틀 앞두고 열린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9uRJeK-DAao
■ 로이킴 오늘 경찰 출석…카톡방 음란물 공유 혐의
음란물 유포 혐의를 받는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26)이 10일 경찰에 출석한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날 로이킴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로이킴은 가수 정준영(30) 등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음란물을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를 받는다.
전문보기: http://yna.kr/CvRTeKEDAa_
■ 제주 육상 강풍주의보 해제…해상엔 풍랑주의보
제주지방기상청은 10일 오전 7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 북부, 동부, 추자도의 강풍주의보를 해제했다. 이에 앞서 9일 오후 9시 30분을 기해선 제주도 서부·남부의 강풍주의보와 산지의 호우주의보가 해제되는 등 육상의 기상특보는 모두 해제됐다. 9일부터 이날 새벽 사이 제주 곳곳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렸다.
전문보기: http://yna.kr/muRmeKdDAaY
■ 손흥민, 개인 첫 UCL 8강전서 맨시티 상대 결승골
손흥민(27·토트넘)이 처음으로 경험하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득점포를 가동하며 시즌 20골 고지를 향해 전진했다. 손흥민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 경기에서 후반 33분 0-0 균형을 깨뜨리는 결승골을 폭발했다. 이번 시즌을 통틀어 손흥민의 18호 골이다.
전문보기: http://yna.kr/3uRMeKSDAaR
■ 맞벌이 부부 '주중 집안일' 시간…아내가 남편보다 7.4배 길어
맞벌이 부부는 부부가 둘 다 경제활동을 하지만, 아내가 남편보다 집안일을 하는 시간은 7.4배, 육아시간은 3.5배 긴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성호·김지원 연구원은 10일 '일·생활 균형을 위한 부부의 시간 배분과 정책과제'에서 통계청의 2014년 생활시간 조사 자료에서 우리나라 부부들의 시간 사용량을 분석, 이런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전문보기: http://yna.kr/cIRWeKyDAap
■ IMF, 올해 한국성장률 전망 2.6%로 유지…내년 2.8%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6%로 유지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0.2%포인트 높은 2.8% 성장을 점쳤다. IMF는 9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tlook)' 보고서에서 이같이 전망했다. IMF는 지난해 10월 세계경제전망 보고서에서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6%로 종전보다 0.3%포인트 하향 조정한 바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vLRCeK1DAa9
■ '마약 투약 혐의' 로버트 할리 오늘 영장실질심사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61) 씨에 대한 구속 여부가 10일 결정된다. 수원지방법원은 이날 오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는 하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다. 하 씨의 구속 여부는 저녁쯤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http://yna.kr/uuR2eKCDAak
■ 국민연금 가입자로 본 '일자리 희비'…자동차·조선↓ 공기업↑
국내 500대 기업의 국민연금 가입 근로자 수가 1년 새 3만3천명 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지난해 업황 부진을 겪은 자동차, 조선 등 전통 주력 산업의 경우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줄어든 반면 정규직 전환이 활발했던 공기업 등에서는 늘어나면서 희비가 엇갈렸다.
전문보기: http://yna.kr/rKRteKjDAaC
■ 5G에 관심 쏠리자 LTE 불법판매 확산…방통위, 이통사에 경고
최근 차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출시한 이통사들이 롱텀에볼루션(LTE) 모델 재고 소진을 위해 불법판매를 확대하자 당국이 경고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10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최근 출시된 갤럭시S10e 모델은 출고가가 89만9천800원이지만 일부 스마트폰 관련 인터넷 카페에는 현금 3만원에 구매했다는 글이 간간이 올라오고 있다. 공시지원금 40만원과 추가지원금 15%(6만원), 현금 3만원을 제외한 40만원가량이 불법적으로 지원되는 셈이다.
전문보기: http://yna.kr/wLRdeK1DAaf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