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예매 전쟁 신드롬을 일으키는 가운데 히스토리 채널이 마블 슈퍼히어로들의 탄생 비화부터 출연 배우들의 일대기를 총정리한 특집 다큐멘터리를 오는 20일 방송한다고 18일 예고했다.
특집은 '아이언맨'과 '블랙 위도'의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스칼릿 조핸슨의 일대기, 스탠리 회장 등이 직접 밝히는 마블 히어로들의 탄생 비화를 다룬 '마블 히어로의 모든 것' 등으로 구성됐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스칼릿 조핸슨 다큐멘터리에서는 마약중독에서 벗어나 '아이언맨 그 자체'가 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삶, 파파라치 사건과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던 스칼렛 요한슨의 열정을 재조명한다.
'히어로의 모든 것'에서는 마블의 아버지라 불리는 스탠리 마블 명예 회장을 비롯해 마블 스튜디오의 실제 감독들이 등장, 슈퍼 히어로들의 탄생 배경을 공개한다. 특히 세계대전, 베트남 전쟁, 흑인 인권 운동 등 다양한 역사적 변환점과 시사점을 반영하는 주요 히어로들이 전하는 메시지도 한눈에 볼 수 있다.
특집은 인기 웹 예능 '뇌피셜'의 TV 편성으로 유쾌하게 마무리된다. MC 김종민은 패널들과 함께 타노스를 이길 수 있는 히어로가 누구인지에 대해 토론한다.
20일 밤 10시 방송.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