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는 '지구의 날'인 22일 새로운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와 슬로건, 캐릭터를 선보이고 친환경 경영 의지를 강조했다.
이마트는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를 '이마트 투모로우(emart tomorrow)'로, 슬로건을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로 각각 정했다. 해달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투모'도 함께 선보였다.
이마트는 2019년 첫 친환경 캠페인을 플라스틱 회수에 맞추고 '플라스틱 프리 투모로우'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선 서울과 수도권의 29개 점에 설치된 플라스틱 회수함을 연말까지 전 점으로 확대한다. 이렇게 모은 폐플라스틱은 지역 사회에 필요한 형태로 '업사이클링'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마트 자양점에서 열리는 '친환경 소비 실천 캠페인' 행사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이들은 행사에서 비닐롤백 줄이기, 모바일 영수증, 장바구니 사용, 플라스틱 회수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갑수 대표이사는 "환경문제는 생활 속 실천이 매우 중요한 만큼 고객 생활과 밀접한 친환경 경영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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