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홈쇼핑은 서울 양평동 본사 방송센터 내에 1인 미디어 방송부터 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한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를 업계에서 처음으로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스튜디오는 102㎡(약 31평) 규모로, '3D 콘텐츠 스튜디오'와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로 구성됐다.
'3D 콘텐츠 스튜디오'에서는 롯데홈쇼핑이 지난해부터 선보이고 있는 가전ㆍ가구 가상 배치 서비스인 'AR뷰'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80대의 카메라로 상품을 360도 순간 촬영한 후 3D 렌더링 기술을 통해 'AR뷰'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변환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제작을 통해 올해 안에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모든 가전ㆍ가구 상품에 'AR뷰'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에는 1인 방송에 특화된 세트와 방송 장비가 있다. 이를 이용해 모바일 생방송을 비롯한 비디오 커머스 제작이 가능하다.
방송 제작이 간편하고, 방송 중 시청자 반응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현재 롯데홈쇼핑의 전체 취급고 중 모바일 채널 비중은 30% 수준이며, 지난해 모바일 생방송 주문액은 매 분기 2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를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촬영 장소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디지털변화(DT) 본부장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한 것은 자체 시설을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 역량을 향상시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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