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택배기사용 인공지능 가상비서 도입

입력 2019-04-26 09:30  

CJ대한통운, 택배기사용 인공지능 가상비서 도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대한통운은 택배 기사에게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해주고 고객 문의에도 즉각 답변해주는 택배기사용 인공지능(AI) 가상비서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가상비서는 배송과 잡화 등 작업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음성으로 실시간 안내해준다.
예를 들어 해당 지역의 배송 수량이나 집화해야 할 물량 정보 등을 안내해주고 일과가 나면 하루 작업량도 알려준다.
배송 일정이나 착불요금 입금 계좌 문의 등 고객들로부터 온 문자에도 택배기사를 대신해 답장을 보내준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택배기사들에게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