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징, 중국 2019년 5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지난달 29일, Suning Holdings Group이 소유한 중국 굴지의 O2O 소매업체 Suning.com(002024.SZ)이 올 1분기 재정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Suning.com은 스마트 소매 전략을 기반으로 신속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Suning.com의 1분기 영업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25.44% 증가한 622.42억 위안을 기록했다. 전 채널에서 기록한 매출은 869.26억 위안을 기록했는데, 이중 Suning의 온라인 매장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0.87% 증가했다. Suning의 1분기 순수익은 1.36억 위안을 기록했다.
옴니 채널 소매 네트워크, 성장을 위한 두 가지 동력원 제공
2019년 1분기의 중국 전체 소비자 시장은 여전한 성장 잠재력을 보였다. 시장 환경이 더 약해지기는 했지만, Suning의 온·오프라인 사업은 상대적으로 빠른 성장세를 유지했다. Suning은 사업 네트워크를 성장시킬 전략적 계획도 지속해서 구축했다.
Suning은 오프라인 시장에서 대규모 확장을 연이어 추진하고 있다. 2019년 3월 31일, Suning은 9,758개의 자체 소유 매장과 2,571개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보유했다. Suning은 매장과 제품 구조 최적화를 통해 매장 관리의 질을 지속해서 향상시켰다. 이중 Suning의 Redbaby 매장은 점차 성숙됐고, 판매 수익은 작년 동기 대비 15.70% 증가했다.
온라인 시장에서는 자원 통합 덕분에 산업 시너지가 향상되고, 효율성이 개선되면서 Suning의 매출 증가율이 업계 평균을 확실히 넘어섰다. 2019년 1분기 Suning.com 온라인 플랫폼의 거래량은 작년 동기 대비 36.09% 증가한 541.24억 위안을 기록했다. 이중 직영 매장을 통한 제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0.87% 증가한 379.09억 위안을 기록했다. 개방 플랫폼에서 거래량은 162.15억 위안에 달했다. 그뿐만 아니라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3월 31일 현재 Suning의 소매 시스템 등록 회원 수는 4.22억 명에 달한다고 한다.
전 부문을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으로 경쟁력 높여
1분기 Suning은 제품 관리 능률성을 도모할 다섯 가지 주요 제품 그룹(가전기기, 소비자 가전, FMCG, 의류와 액세서리, 국제 제품)을 설정했다. Suning은 또한 FMCG, 신선식품 및 일반 상품을 위한 공급망 통합과 확장을 가속화 하는 한편, 3C, 가전기기 및 기타 고급 부문을 통해 다른 부문을 지원하는 역량도 더욱 강화했다.
3C와 대형 가전기기 부문에서 Suning은 에어컨, 바닥청소 로봇 및 스마트 헤드폰을 포함해 10가지가 넘는 스마트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Suning은 스마트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혁신 기업을 지원하고자 Suning Eco-chain Fund와 Biu+Joint Laboratory를 설립하고, 제품, 기술 및 사용자 경험을 지속해서 최적화했다.
FMCG 부문에서는 제조업체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직접 조달을 시행함으로써, 자사 브랜드를 끊임없이 강화하고, 중앙집중식 조달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이중 성장을 달성했다. 이는 또한 Suning의 오프라인 매장 네트워크를 키우는 데도 일조했다. 같은 기간, Suning은 37개의 Wanda 매장을 인수하며 온·오프라인 매장의 공급망 관리를 더욱 최적화하고, 자사의 모든 제품 포트폴리오 운영 전략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물류, 금융 및 기술에 대한 높은 투자 수준 유지
1분기 Suning은 향후 10년을 위한 견고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물류, 금융, 기술 및 기타 핵심 역량 구축에 대한 투자를 계속 늘렸다.
물류 기반시설 측면에서 보면, 2019년 3월 말 현재 Suning Express와 Daily Express의 총 창고 및 관련 지원시설 면적이 964만m2에 달했고, 특급 배송 아웃렛이 26,700개에 달했다.
1분기 소비자 금융사업에 대한 투자는 작년 동기 대비 무려 229.66% 증가했고, 공급망 금융 사업에 대한 투자는 78.01% 증가했다. Suning Finance는 KPMG의 2018 중국 굴지의 50대 핀테크 기업 명단에 들었고, Suning Paypassport는 국가 첨단 기술 및 신기술 기업 인증을 받았다.
Suning은 R&D에 대한 엄청난 투자를 이어갔다. 1분기 Suning의 R&D 투자는 작년 동기 대비 81.79% 증가했다. 2019년 초에 Suning Technology Group이 정식으로 설립됐고, 1월에는 최초의 'Smart Retail Brain'을 출시했다. 'Smart Retail Brain'은 전체 산업망에 걸쳐 소비자 가족, 소매 서비스와 채널 공급업체, 제조업체 및 기타 링크에 힘을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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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ing 소개
1990년에 설립된 Suning은 중국과 일본에 두 개의 상장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중국 굴지의 상업 기업 중 하나다. 2018년 Suning Holdings는 연 매출 미화 808.5억 달러(5,579억 위안)를 기록하며, 중국 500대 비정부 기업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Suning은 "모두를 위한 최고의 삶의 질을 구축함으로써, 여러 산업 전반에 걸쳐 에코시스템을 주도한다"는 사명으로 Suning.com, 물류, 금융 서비스, 기술, 부동산, 스포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투자 등과 같은 8개 버티컬 산업을 통해 자사의 핵심 사업을 강화하고 확장해왔다. Suning.com은 2018년에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명단에 들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ingholdings.com을 참조한다.
출처: Suning Holdings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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