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78681
(청두, 중국 2019년 5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청두시 인민정부 홍보실에 따르면, 베이징 시간으로 5월 8일 오전 8시(시드니 시간 오전 10시)에 청두가 호주 골드코스트에서 열린 2019년 국제월드게임협회(International World Games Association, IWGA) 총회에서 2025년 월드 게임(World Games) 개최권을 유치했다고 한다.
이 총회에서 IWGA 집행위원회는 전체 37개 국제경기연맹 회원들에게 '2025년 월드 게임 개최를 위한 청두의 입찰서(Chengdu's Bid for Hosting the World Games 2025)'에 대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총회에 참석한 전체 대표들은 투표를 통해 "2025년 월드 게임을 청두에서 개최한다"는 것에 합의했다. 기조 진술과 발표 후, 청두 대표단이 IWGA와 공식 개최 계약을 체결했다. 이 행사에는 중국 올림픽 위원회 부회장도 참석해서 이를 지켜봤다.
청두는 제18회 WPFG(World Police and Fire Games), 제31회 하계 유니버시아드 2021(SU), 제56회 세계탁구선수권대회(World Table Tennis Championships, WTTC) 외에도 또 다른 주요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소식통에 따르면, 청두는 베이징 시간 5월 9일에 호주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25년 월드 게임 개최국으로 공식 선정됐다고 한다. 연달아 국제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청두는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시대가 청두에 부여한 사명일 뿐만 아니라, 청두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회를 개최하는 도시로 발전하도록 지원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청두에서 열리는 또 다른 국제 행사
IWGA가 후원하는 국제종합경기대회인 월드 게임은 비올림픽 종목으로 구성된다. 1981년에 제1회 대회가 개최된 월드 게임은 4년마다 올림픽이 열린 다음 해에 열린다. '비올림픽 스포츠를 위한 올림픽 대회'로 알려진 월드 게임은 올림픽에 대한 접근성이 없는 스포츠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IWGA는 설립 이후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도 좋은 상호작용을 유지하고 있으며, 올림픽 규정을 수용하고 있다. 월드 게임은 벌써 제10회까지 열렸으며, 다음 제11회 대회는 미국 버밍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비올림픽 스포츠를 위한 가장 높은 수준의 국제 행사인 월드 게임은 올림픽 대회와 상호 보완하고, 올림픽 대회를 도모하고자 스포츠 발전을 앞당기고, 세계적으로 올림픽 정신을 홍보하는 데 전념한다. 청두는 중국 본토 도시 중에서는 최초로 월드 게임 개최 입찰에 뛰어든 도시다.
청두는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도시로 발전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WPFG, SU 및 WTTC 이후 월드 게임 개최권을 유치한 청두는 국제 행사를 개최하는 유명한 도시로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와 자신감을 증명했다. 이들 국제 행사를 위해 만들어진 홍보관은 국제 행사를 수용할 수 있는 청두의 역량을 더욱 강화시키고, 청두에서 개최된 국제 행사들은 청두의 국제적인 영향력과 명성을 더욱 높여 국제 협력과 의사소통을 위한 채널을 확장할 전망이다.
월드 게임을 통해 청두에 유입될 더 많은 국제적 요소
IWGA 부회장 Max Bishop과 IWGA CEO Joachim Gossow는 올 3월 청두를 방문하고, 청두 기획 전시관, 첨단 기술 존 스포츠 센터, 크라운 호수 스포츠 센터, 청두대학교, 중국-유럽 협력을 위한 사업혁신센터, Jincheng 호수, Jiangtan 공원, Kuan Alley & Zhai Alley, Jinjiang 강 프로그램 야간 방문 등을 살펴봤다.
Max Bishop 부회장은 "청두를 환경 보호에 역점을 두고 있는데, 이는 IWGA의 철학과 전적으로 일치하는 것"이라며 "청두 대표단은 대회 입찰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고, 인상적인 신청서를 제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청두를 방문하고 조사한 후, 청두가 좋은 월드 게임 개최지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면서 "청두는 현대적인 도시다. 거대한 공간과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는 청두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중 하나다. 다시 청두를 찾아 관광객으로서 청두의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라고 언급했다.
Joachim Gossow 대표는 이번 조사 방문 후 청두가 기본적으로 월드 게임을 개최할 자격이 된다고 판단했다. 그는 "청두는 국제적인 대도시"라며 "월드 게임을 개최하면 더 많은 국제적 요소가 청두로 유입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청두는 이미 훌륭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이제 청두가 할 일은 월드 게임에 적절한 분위기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청두가 흥미진진하고, 흥미로운 월드 게임을 개최하며, 독특한 체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청두, 월드 게임을 개최할 만반의 준비 갖춰
청두는 대회 신청을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건설 부문에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청두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 경험과 개최 가능한 여건을 보유하고 있다. 교통편을 살펴보면, 청두에는 두 개의 공항(솽류 국제공항과 티안푸 국제공항(2021년부터 운영 시작))이 있어, 비행 서비스 수요를 제대로 만족시킬 전망이다. 청두는 편리한 대중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스포츠 경기장에 대한 손쉬운 접근성을 제공한다. 청두는 또한 시민 관중, 대회 관계자 및 언론을 위해 셔틀도 운영할 계획이다.
좋은 숙박 시설은 선수들의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다. 청두 내 호텔들은 이들 국제 행사 기간에 다양한 고객의 숙박 수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하루 24시간 내내 다각화된 맞춤 서비스를 보장한다. 청두는 완전한 첨단 의료 서비스, 응급 및 질병 관리/예방 시스템, 다수의 노련한 의료인과 첨단 장비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의료인과 앰뷸런스를 경기장에 배치하고, 대회 중에 발생한 외상을 치료할 근처 병원을 지정하며, 선수들을 위한 패스트 트랙을 제공할 예정이다. 월드 게임이 세계의 주목을 받는 주요 스포츠 행사인 만큼, 2025년 청두 월드 게임에서는 미디어 센터를 설치하고, 하루 24시간 능숙한 미디어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경기 생중계와 월드 게임에 대한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보장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The Press Office of Chengdu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5763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