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2019년 5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팡산 지구가 조직하고 개최한 2019 베이징 춘계 국제 장거리 걷기 축제(Beijing Spring International Long Distance Walk Carnival)가 지난 토요일 베이징 팡산에서 진행됐다.
축제 조직위는 "진실성, 베이징 펀드 타운"이라는 주제로 총 길이 6km인 "애국자 경로", 총 길이 16.5km인 "진실성 경로", 총 길이가 21km인 "꿈의 경로" 등 세 가지 경로를 설정했다. 이 축제는 중국 팡산 세계지질공원박물관에서 시작해 베이징 펀드 타운의 국제회의센터(International Conference Center)에서 막을 내렸다.
12,000명이 넘는 장거리 걷기 애호가들이 붉은색, 황금색 및 파란색 옷을 입고 대회에 참가했다. 팡산 지역 주민 Liu Yumin에 따르면, 이 활동에 참여한 이유는 운동뿐만 아니라 긴장을 풀고,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것이라고 한다.
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첨단 기술 요소였다. 출발점에는 5G 기술이 적용된 자율주행차가 장거리 걷기 선수들에게 길을 안내했다. 클라우드 로봇을 개발하고 작동하는 CloudMinds가 제작한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로봇 Xiao Da는 걷기 경로의 결승점에서 참가자들을 기다리며 큰 눈을 반짝이고 악수하며, 사람들과 의사소통했다.
팡산 지구 홍보부 직원에 따르면, 팡산 지구는 국제 장거리 걷기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경제 및 사회 발전 성과를 선보이고, 팡산 지구의 매력과 명성을 드높일 계획이라고 한다.
베이징 국제 장거리 걷기 축제는 지금까지 총 11회 개최됐으며, 누적 참가자 수는 100,000명이 넘는다.
출처: Fangshan District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