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터키항공이 후원하며 챌린지드애슬릿츠파운데이션이 주관
-- 9번 우승한 수지 월샴이 타이틀 방어를 위해 참가
(뉴욕 2019년 5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정상급 타워러너 수지 월샴이 터키항공이 후원하며 챌린지드애슬릿츠파운데이션이 주관하는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런업(ESBRU) 대회에서 그녀 자신을 이 대회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선수로 남기기 위해 2019년 5월 14일 전 세계 가장 유명한 이 빌딩에 돌아온다고 발표했다.
싱가포르 출신으로 올해 45세인 월샴은 여자 초청 선수로 참가한 2018년 대회에서 12분 56초의 기록으로 여섯 번의 연속 우승과 함께 통산 9번의 우승을 차지하여 대회 기록인 자신의 우승 횟수를 늘림으로써 불멸의 이름을 남겼다. 이번 제42회 대회는 현재 전 세계 여자 타워러너 랭킹 1위 월샴과 2위인 그녀의 라이벌 신디 해리스가 참가하는데 월샴이 2019년 5월 4일에 열린 타이페이101런업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에 이 스포츠의 두 거인 사이의 결전이 벌어지게 되었다.
월샴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빌딩이기 때문에 본 런업 대회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운동 경기라는 것은 당연하다"면서 "올해 다시 한번 내 타이틀을 방어할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이며 이를 가볍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이 빌딩과 위대함을 성취하는데 필요한 1,576개의 계단에 대해서는 존경심밖엔 없다"고 말했다.
남자 경기에는 런업 대회 베테랑인 미국의 스프라울 러브와 독일의 랄프 하셔 사이의 결전이 볼만하다. 이 둘은 2018년에 대회 사상 가장 극적인 피니시 장면을 연출했는데 그때는 러브가 하셔보다 단 1초 먼저 피니시 라인을 통과했었다.
여자 및 남자 초청 경기의 최고 경쟁자들에는 미국의 샤리 클라펠트와 멕시코의 마리아 엘리사 로페스, 그리고 미국의 데이비드 뢰스케와 이탈리아의 파비오 루가가 있는데 이들 모두는 2018년 대회 각자의 경기에서 탑 식스 안에 들었다.
이 세계적인 선수들 외에도 본 런업 대회 로터리 참가자들 역시 이 역사적인 경주에 대한 전 세계의 증가하는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벨기에, 잉글랜드, 중국, 스페인, 핀란드, 캐나다와 이탈리아 러너들이 이 랜드마크 빌딩에 모여 꼭대기까지 뛰어 올라갈 것이다.
터키 국적 항공사로서 다른 어떤 항공사보다 더 많은 국가와 국제 도시에 취항하는 항공사인 터키항공이 2019 런업 대회에 2년째 후원사로 임한다. 터키항공은 올해 새로운 러너들이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런업 대회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정상급의 타워러닝 선수들에게 20매의 왕복 항공권을 제공한다. 터키항공 뉴욕지점은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에 소재하며 동사의 글로벌 본사는 이스탄불에 있다.
터키항공 뉴욕지점장 셍크 오살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빌딩에서 열리는 이처럼 중요한 행사에 일익을 담당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면서 "전 세계 사람들은 이 빌딩을 직접 보는 것이 꿈이며 아주 적은 사람들만이 이 빌딩을 뛰어오를 기회를 갖게 되기 때문에 우리의 전 세계 300개 이상의 취항 도시 중 하나에 오갈 항공권을 러너들에게 선물함으로써 세상을 볼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은 큰 기쁨"이라고 말했다.
본 런업 대회의 공식 자선기관은 올해에도 챌린지드애슬릿츠파운데이션(CAF)이다. 신체적인 문제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운동을 접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도록 지원하는 전 세계 리더인 CAF는 어떠한 수준에서든지 신체적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존감을 키우고, 독립심을 늘리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믿는다.
CAF의 마케팅 담당 선임이사 로라 스타인은 "우리의 사명을 진척시키기 위해 도전 정신을 북돋우는 이 유명한 운동 경기가 서포터들과 도전 선수들을 불러 모은다"면서 "본 런업 대회가 있게 하는 우리 기금 모금자들과 인상적인 도전 선수들 그룹은 신체장애가 있는 개인들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될 때 무엇이 가능한지를 전 세계에 보여주는 강력한 팀을 만든다"라고 말했다.
터키항공과 CAF 경기 외에도 본 경주에 참여하는 사람들에는 자선 파트너인 다발성골수종연구재단 대표자들, 남자와 여자 초청 선수, 미디어, 연예인, 뉴욕시 부동산 중개업자, 로터리 참가자와 올해 세 번째로 참가하는 뉴욕시 경찰국 및 뉴욕 소방국 소속 대원들이 들어 있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워 조명은 본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경기 당일 저녁 터키항공의 색상인 적색과 백색을 비춘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미드타운맨해튼에 443.2m(지상에서 안테나 꼭대기까지) 높이로 솟아오른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엠파이어스테이트부동산신탁이 소유주로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빌딩"이다. 에너지 효율과 인프라, 공공장소와 편의 시설에 대한 신규 투자를 통해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다양한 업종에 걸친 전 세계 일류 입주사들을 유치했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은 우버가 실시한 조사연구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선정되었으며 미국건축사협회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빌딩으로 선정되었다.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에 대한 상세 정보는 www.empirestatebuilding.com, www.facebook.com/empirestatebuilding, @EmpireStateBldg, www.instagram.com/empirestatebldg, http://weibo.com/empirestatebuilding, www.youtube.com/esbnyc 혹은 www.pinterest.com/empirestatebldg/을 방문하여 입수하기 바란다.
엠파이어스테이트부동산신탁
엠파이어스테이트부동산신탁(NYSE: ESRT)은 유수의 부동산투자신탁(REIT)으로서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빌딩"인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을 포함 맨해튼과 광역 뉴욕 메트로폴리탄 지역에 소재한 사무실 및 상업용 부동산을 소유, 관리, 운영, 취득하고 재배치한다. 뉴욕주 뉴욕시에 본사가 있는 동사의 사무실 및 상업용 부동산 포트폴리오는 2019년 3월 31일 현재 임대 면적 기준 93만 9천 3백 제곱미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맨해튼에 9개, 코네티컷주 페어필드카운티에 3개와 뉴욕주 웨스트체스터카운티에 2개 등 14개의 사무용 임대 부동산 87만 4천 제곱미터와 상업용 임대 포트폴리오 약 6만 5천 제곱미터가 포함되어 있다.
출처: 엠파이어스테이트부동산신탁(Empire State Realty Trust, In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