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78776
(청두, 중국 2019년 5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15일에 베이징에서 막을 올린 아시아 문명 대화에 관한 회의(Conference on Dialogue of Asian Civilizations, CDAC)의 일환으로, 청두 판다 아시아 음식 축제(Chengdu Panda Asian Food Festival, CPAFF)가 중국 남서부 쓰촨성의 수도에서 개최됐다. 이 축제는 이달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축제 공식 웹사이트 https://foodfestival.gochengdu.cn/는 gochengdu.cn이 제작 및 운영한다.
CPAFF 개막식은 이달 16일 오전에 청두 박물관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에는 미슐랭 별을 받은 레스토랑과 Black Pearl 레스토랑의 마스터 셰프들, 유네스코 아시아 미식 도시 대표들, 그리고 슬로우 푸드 셰프 연맹을 비롯해 중국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유명 셰프들이 참석했다.
8일간 진행되는 이 대규모 미식 축제는 포럼, 음식 체험, 요리문화를 주제로 한 전시회, 셰프들의 교류 만남을 비롯해 아시아의 여러 국가와 지역을 주제로 한 일일 행사 등을 포함해 대중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국제 및 문화 행사와 활동으로 구성된다.
CPAFF에서 열리는 중요한 하위 행사 중 하나인 아시아 훠궈 축제(Asian Hot Pot Festival)에서는 훠궈 재료와 조리 도구 전시회, 훠궈 산업에 관한 회담 포럼, Jinhuo Award 시상식 및 훠궈를 주제로 한 창의적인 박람회 등을 선보인다.
청두에 있는 수천 개의 요리 공급업체가 아시아 시식회(Asian Food Tasting Spree)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지역 주민과 관광객은 게임에 참가해서 레스토랑이 제공하는 할인과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축제 기간에는 일본, 한국 또는 태국 요리뿐만 아니라 기타 아시아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1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대표적인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두와 아시아 국가 및 지역 간의 상호 이해와 우호적인 교류를 증진하고자 하는 목표로 'TASTE OF ASIA' 음식, 문화 및 관광 주제의 날 기간인 5월 15~21일에는 매일 주제 행사가 열린다. 다른 아시아 국가와 지역의 음식, 문화 및 관광 자원에 초점을 맞춘 행사가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요리협회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쓰촨 요리는 해외에서 가장 인기 많은 중국 요리 중 하나라고 한다. 현재 청두는 세계적으로 중요한 문화의 도시이자, 국제적인 미식 도시로 거듭나고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두의 목표는 2020년까지 셰프 교육을 비롯해 전통 요리와 혁신 요리를 위한 국제적인 중심지가 되는 것이다.
청두의 식음료 서비스 부문에서 발생하는 연간 수익은 1,100억 위안(160.4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현재 청두에는 100,000개가 넘는 레스토랑이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foodfestival.gochengdu.cn/을 참조한다.
자료 제공: gochengdu.cn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6243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6249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