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대학원생 대상 7월 15일까지 기획안 접수…인턴십 기회도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홈앤쇼핑은 대학생·대학원생의 영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9 홈앤쇼핑 V커머스 공모전'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V커머스는 영상(Video)과 상거래(Commerce)의 합성어로, 영상을 활용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모바일 판매 채널 진출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사람은 공지된 10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2분 이내의 아이디어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상품은 클럭 미니마사지기, 철벽녀 아이라이너, 철벽녀 쿠션, 왁스 배쏙티, 요술베개, 기절베개토퍼, 기본에 먼지떨이, 쏘펫 스마트애견정수기, 스키니랩 다이어트, 유니케어 변기세정볼 등 총 10개다.
국내와 해외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예선 접수는 다음 달 4일부터 7월 15일까지이며 기획안 평가를 통해 총 30개 팀이 선발된다.
선발된 팀들은 멘토링 기간 기획안을 영상으로 제작한 뒤 8월 29일 영상 프레젠테이션(PT)을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홈앤쇼핑은 수상팀 중 선발을 통해 홈앤쇼핑 체험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