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겸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 지난달 28일 아제르바이잔 독립기념일인 '공화국의 날'을 맞아 일함 알리예프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최룡해 상임위원장은 지난달 31일에는 피터 무타리카 말라위 대통령의 재선에 축전을 보냈다.
▲ 6·1 국제아동절 69주년 기념 친선연환모임이 1일 평양 대성산유희장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이날 모임에는 최휘 노동당 부위원장, 태형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 부위원장, 전광호 내각 부총리, 김승두 교육위원장 겸 보통교육상, 차희림 평양시 인민위원장, 장춘실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여맹)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장애 어린이들의 6·1 국제아동절 기념모임이 1일 평양 대동강체육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날 모임에는 정현 조선장애자보호연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송향춘 조선장애어린이회복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 국가우표발행국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지난 4월 최고인민회의 시정연설 제목 '현 단계에서의 사회주의 건설과 공화국 정부의 내외정책에 대하여'를 새긴 우표들을 발행했다고 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
▲ 림광웅 총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용항공총국 대표단이 1일 중국 방문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2019년 국제핸드볼연맹(IHF) 경기대회(동아시아·동남아시아)에 참가한 북한 선수단이 1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선수단은 여자부와 청소년 여자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