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일본프로야구 구단들이 IT(정보기술) 시스템과 마케팅 벤치 마킹을 위해 kt wiz를 방문한다.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7일, 일본야구기구(NPB)가 9일 kt의 홈인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찾는다.
kt는 "소프트뱅크는 IT와 마케팅 관계자들이 케이티 위즈 파크를 방문해 스마트 오더(구장 내 식음료를 앱으로 주문하고 관중석에서 배달받을 수 있는 서비스) 등 IT 관련 팬 편의 서비스와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 기반의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5G 스타디움'을 참관한다. NPB와 닛폰햄 파이터스, 지바롯데 마린스 마케팅 담당자들은 5G 스타디움 등 위즈 파크의 IT 신기술 도입 사례를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에도 라쿠텐 골든이글스 구단이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를 방문해 스마트 티켓(앱에서 티켓 예매와 동시에 발권하고 전용 게이트로 입장이 가능한 서비스)을 벤치마킹했다. 라쿠텐은 kt 구단과 기술 협력을 협의 중이다.
또한, 라쿠텐은 kt가 여름에 선보이는 '워터 페스티벌'에 관심을 보이며 kt 구단이 자체 제작한 워터 캐논(물대포) 등의 협력을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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