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2020년 여성친화도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도민 아이디어를 6월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한 달간 접수한다.
공모분야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특화사업, 여성친화적 도시시설물 및 환경조성 관련 아이디어,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여성친화도시 정책 아이디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 등이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 홈페이지 도정소식(새소식)란에 게시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주도 성평등정책관실로 우편(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문연로 6) 또는 팩스(710-6519), 전자우편(sui9135@korea.kr)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 절차를 거쳐 우수 제안자에 대하여는 인센티브(상장 및 시상금)를 제공한다.
제주 100인의 아빠단 1기 발대식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오는 29일 세이레아트센터에서 제주 최초 아빠들의 모임인 '제주 100인의 아빠단' 1기 발대식을 개최한다.
'제주 100인의 아빠단'은 아빠들이 가정에서 엄마들의 '육아 보조자'가 아닌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육아법을 공유하고, 아빠들만의 육아 고민을 나눌 수 있도록 제주도에서 마련한 제주 아빠들의 모임이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3세에서 7세 사이의 자녀를 둔 제주 아빠들은 앞으로 6개월간 '제주 100인의 아빠단'을 결성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b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