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NV GL/PVEL 2019 PV 모듈 신뢰도 득점표에서 인정받아
(베이징 2019년 6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고성능 광발전 제품을 제조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JA Solar Co., Ltd가 DNV GL 및 PVEL이 공동으로 발표한 2019 PV 모듈 신뢰도 득점표(PV Module Reliability Scorecard)에서 'Top Performer'로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JA Solar가 영광스러운 이 타이틀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세계 최대의 독자적인 에너지 자문 및 인증기관인 DNV GL과 태양광 모듈의 신뢰도와 성능을 테스트하는 굴지의 실험실 PVEL이 공동으로 발표하는 이 득점표는 태양광 모듈에 관한 가장 포괄적인 공개 신뢰도 테스트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태양광 프로젝트 개발업체, 금융업자 및 자산 보유자와 운용자가 비용 효과적인 고성능 모듈을 선택하도록 안내한다.
2019 득점표는 18개월이라는 기간에 걸쳐 모듈 성능(열 주기, 습열, 역학 기계 부하 순서 및 PID(potential-induced degradation) 등)에 관한 PVEL 테스트 결과를 요약해서 제시한다. 테스트 순서가 끝날 때까지 저하 비율이 2% 미만인 모듈이 'Top Performer' 제품으로 인정받는다. JA Solar는 양질의 태양광 모듈을 바탕으로 모든 테스트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했으며, 네 개 테스트 부문 전부에서 'Top Performer'로 인정받았다.
JA Solar는 최근 9BB 하프셀 PERC 태양광 모듈의 대량생산을 시작했다. 여러 첨단 기술이 적용된 신규 모듈은 72셀 모듈에서 최대 405W에 달하는 출력을 낼 수 있다. 기존 모듈과 비교했을 때, JA Solar의 9BB 해프셀 PERC 모듈은 신뢰도, 안정성, 기계적 성질 및 환경 적응성 측면에서 더욱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덕분에 투자 수익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시스템 비용과 LCOE를 낮춤으로써 그리드 패리티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JA Solar 회장 겸 CEO Jin Baofang은 "자사는 LCOE를 더욱 낮추고, 그리드 패리티를 도모하고자 고효율성 태양광 모듈의 R&D와 대량생산에 전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자사는 전 세계 고객을 위한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세계적으로 재생에너지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JA Solar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