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22만원…"밀레니얼 세대 접점 늘리려는 시도"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네이버 등 오픈마켓, 알뜰폰 브랜드에 이어 온라인 패션 스토어까지 유통 채널을 다변화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이달 8일 갤럭시M20을 무신사 스토어에서 단독 출시한다. 가격은 22만원이다.
갤럭시M20은 삼성전자가 올해 초 중저가폰 라인업을 다듬으며 새로 선보인 갤럭시M 시리즈 라인업 중 하나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가성비 제품으로, 2월 인도에서 먼저 출시됐다.
6.3인치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1천300만·500만 화소 후면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다. 5천mAh에 달하는 배터리 용량이 특징이다.
무신사는 갤럭시M20을 출시하면서 비바스튜디오, 키르시, 마크 곤잘레스, 크리틱 등 브랜드가 함께 만든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무신사 출시 이후 갤럭시M20 자급제 모델을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출시할 예정이다.
업계는 이례적으로 패션몰에서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삼성전자의 유통 채널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플래그십 모델을 제외한 중저가폰에 대해서는 통신사가 아닌 오픈마켓에 선출시 하는 등 유통 방식에 변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 5월 갤럭시A30을 출시하면서 며칠 앞서 네이버, 11번가에 출시 전 사전판매를 진행했다. 갤럭시A10은 같은 달 알뜰폰 브랜드인 에스원 안심모바일을 통해 단독 출시하기도 했다.
특히 무신사는 10대, 20대 등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패션 플랫폼이어서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늘리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최근 중저가폰 라인업을 개편하고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며 "젊은 층과 소통을 늘리려는 새로운 시도로 보인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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