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량, 중국 2019년 7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6월 25일, 산시성 인민정부 홍보부의 발표에 따르면, 중국 북부 산시성 뤼량시의 리스(Lishi) 지구에 위치한 세 마을이 산시성의 AAA급 농촌관광지 첫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된 산시성 AAA급 농촌 관광지 100곳 중에서 6곳이 풍부한 자연과 문화관광 자원을 자랑하는 뤼량에 위치한다.
산시성 문화관광국 차장 Li Gui에 따르면, 농촌관광 시범마을이란 마을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농촌의 경제 성장을 촉진한 문화관광 자원에 의존함으로써 관광사업을 주요 산업 또는 특징적인 산업으로 자랑하는 마을을 지칭한다고 한다.
최근 수년간 리스 지구는 농촌, 생태 및 관광 발전에 중점을 두고 자체적인 관광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속도를 올렸다. 한편, 리스 지구는 농촌관광의 조화로운 구축을 촉진하고자 23개 마을에서 농촌관광 빈곤 완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18년에 리스 지구를 찾은 관광객 수는 100만 명이 넘고, 관광 수익은 전년 대비 40% 증가한 9천800만 위안을 돌파했다. 이는 3,000명 이상이 빈곤에서 벗어나는 데 일조했다.
올해도 리스 지구는 명승지를 대상으로 현대-기업 관리를 시행하고, 명승지에서 시설 서비스 수준을 높이며, 문화와 창조 제품의 R&D를 가속화 하는 등 농촌관광의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조치를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다.
출처: The People's Government of Shanx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