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식품기업 오뚜기와 손잡고 이색 협업 제품을 내놓았다.
한섬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는 오뚜기 CI(기업 이미지)와 영문명을 넣은 '시스템옴므X오뚜기' 한정판 의류 9종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티셔츠 7종과 셔츠 2종으로 오뚜기 CI와 영문명은 물론 '3분 짜장'·'3분 카레'·토마토 케첩 등 오뚜기 대표 식품을 디자인 소재로 활용했다.
이번 협업은 밀레니얼 세대 공략을 위한 것으로, 한섬이 일반 기업과 협업하는 것은 처음이다.
특히 이번 시도는 '토종 컨템포러리(현대적 감각의 준명품)' 브랜드가 식품업체와 처음으로 한 협업사례라고 한섬은 전했다. 패션과 식품업체의 협업은 대부분 스포츠·캐주얼 브랜드에 한정돼 실시됐다.
김은정 한섬 트렌디사업부장은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를 내세우는 시스템옴므와 젊은 층으로부터 '갓뚜기'란 별칭을 얻은 오뚜기의 만남은 신선함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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