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79633
(하이커우, 중국 2019년 7월 12일 AsiaNet=연합뉴스) 중국 하이난성에 위치한 하이커우시가 최근 덕테일 크리크 강변 회랑(Ducktail Creek Waterfront Corridor)을 개장했다. 이는 깨끗한 물과 아름다운 풍경을 특징으로 하는 양질의 '강변 여가 공공장소'를 시민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하이커우시가 지속적인 확장과 개발을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시를 통과하는 덕테일 크리크는 한때 문제가 많은 강이었다. 최근 수년간 하이커우시는 'PPP + EPC + Supervision' 방식을 통해 덕테일 크리크의 표면적이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정부의 경영방식을 혁신적으로 바꿨다. 하이커우시는 생태적 제방공사를 진행하고, 수역의 정화 및 자가정화 역량을 회복시키기 위해 기존보다 개선된 하수 차단 및 수거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금의 덕테일 크리크는 작은 물고기들이 떼를 지어 헤엄치는, 그림처럼 깨끗하고 아름다운 강이다.
하이커우시는 수역의 홍수 방지와 생태적 안전보장성을 강화하고, 수질 환경을 개선하며, 시민의 강변 체험을 풍부하게 조성하기 위해 지난 4월에 덕테일 크리크 습지생태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로 다양한 가치 측면에서 덕테일 크리크의 풍경을 더욱 개선하고, 생태적인 회랑을 복원하며, 강변 공간을 활성화 및 생물학적 서식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 프로젝트의 제1 부지가 완공돼 공식적으로 개장한 상태다.
하이난성의 젊은 수도인 하이커우시는 도시의 재단장, 생태적 복원 및 정화, 녹화, 채색, 광택 및 미화라는 다섯 가지 측면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극적인 변화를 거쳤다. 덕테일 크리크 습지를 복원하면서 전체 도시의 외관이 개선됐을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여가와 레크리에이션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마련됐다.
자료 제공: Haikou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40777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