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3사가 올여름 정기세일에서 해외명품 매출의 급성장에 힘입어 좋은 실적을 거뒀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진행된 여름 정기세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신장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해외명품과 수입 의류인 컨템포러리 상품군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이 기간 해외명품 매출은 30.1%, 컨템포러리 장르 매출은 28.9%나 신장했다.
무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에어컨 판매가 호조세를 보인 덕에 가전 매출도 23.1% 신장했다.
바캉스 시즌과 맞물려 스포츠 매출도 7.6% 증가했고 구두와 잡화 매출도 7.4% 늘었다.
현대백화점도 같은 기간 여름 정기세일 매출이 전년보다 5.4% 증가했다.
해외패션(13.1%)과 잡화(12%), 골프(12.1%) 관련 매출이 두 자릿수 신장세를 기록하며 전반적인 매출을 견인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전체 실적이 전년 대비 13.3%나 성장했다.
특히 가격대가 높은 명품은 35.9%, 보석류와 시계는 64.5%나 매출이 증가해 전체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스포츠(12.3%)와 아동(8.1%) 매출도 잘 나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명품과 수입 의류 소비계층이 젊은 층으로 확대된 데다 마른장마에 더위가 겹치면서 가전제품 판매도 호조를 보인 것이 전체 세일 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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