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연합뉴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월성원자력발전소 인근인 경북 경주시 감포읍, 양남면, 양북면에 사는 주민의 자녀 가운데 대학생과 고등학생에게 장학금과 학자금을 지원한다.
장학금과 학자금 신청자는 22일부터 8월 7일까지 우편을 이용하거나 월성원자력 홍보관을 방문해 서류를 내면 된다.
유근상 이탈리아국립예술종합대 총장, 경주엑스포 자문위원
(경주=연합뉴스) 재단법인 문화엑스포는 17일 이탈리아에서 활동하는 화가이자 조각가인 유근상 이탈리아 국립예술종합대학교 총장을 경주엑스포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유 총장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이탈리아 피렌체 비엔날레가 교류할 수 있도록 돕고 경주엑스포를 유럽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매주 금요일 저녁 경주 봉황대서 음악 공연
(경주=연합뉴스) 경주문화재단은 여름을 맞아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경북 경주 봉황대에서 개최하는 공연인 '봉화대 뮤직스퀘어'에 나오는 출연진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26일에는 밴드 '몽니 콘서트', 8월 2일에는 채연과 노훈수(노유민, 천명훈, 김성수), 8월 9일에는 EL밴드와 A.M밴드 등이 출연한다.
8월 23일에는 서문탁, 8월 30일에는 더 포지션이 나와 여름에 경주를 찾는 관광객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경주 동궁과 월지, 대릉원 모바일 매표시스템 도입
(경주=연합뉴스) 경북 경주시는 이달부터 10월까지 동궁과 월지, 대릉원에 모바일 매표시스템을 갖춘다.
경주 사적지에서는 매표기를 통해 표를 산 뒤 입장해야 하므로 관광객이 몰릴 때는 입장 시간이 오래 걸렸다.
시는 휴대전화를 이용해 결제한 뒤 입구에서 바코드를 이용해 검표하고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관광객 불편을 줄일 예정이다.
경주 감포 연안에 어린 물고기 33만마리 방류
(경주=연합뉴스) 경북 경주시는 17일 감포읍 연안에서 어자원 회복을 위해 어린 물고기 33만마리를 방류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수협조합장과 어업인 등은 해양복합행정선인 문무대왕호에서 말쥐치 15만마리, 감성돔 3만마리, 돌가자미 10만마리, 문치가자미 5만마리를 바다에 풀어놓았다.
포항 영일대해수욕장서 물총 축제
(포항=연합뉴스) 경북 포항시청소년재단은 20일 오후 4시부터 포항 영일대 해상누각 앞 광장에서 '2019 포항 청소년 물빛 물총 축제'를 한다.
이 축제는 물총놀이를 비롯해 물놀이, 청소년 어울림마당 공연, 워터쇼 등으로 구성된다.
울진 4개 초등학교에서 아톰공학교실
(울진=연합뉴스)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이달 8일부터 16일까지 경북 울진지역 4개 초등학교를 돌며 '2019 아톰공학교실'을 했다.
아톰공학교실은 한울본부 직원이 일일교사를 맡아 과학체험키트를 초등학생과 함께 조립하면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체험형 과학교실 프로그램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