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Seamaster T2 Diamond 2019 말레이시아, 스타 선수들 대거 참가

입력 2019-07-18 17:58  

[PRNewswire] Seamaster T2 Diamond 2019 말레이시아, 스타 선수들 대거 참가

-- 16명의 세계 최고 남녀 선수들이 조호르바루에서 열리는 T2 Diamond에 출전
-- 올림픽 챔피언 Ding Ning과 2017 여자 부문 챔피언 Bernadette Szocs가 첫 경기에서 접전 예정

(조호르바루, 인도네시아 2019년 7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T2 Diamond가 조호르바루 Iskandar Malaysia Studios의 T2Cavern에서 다시 열리면서, 세계 최고의 탁구 선수들이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T2 Diamond는 국제탁구연맹(International Table Tennis Federation, ITTF)과 공동으로 조직되며, 16명의 세계 최고 남녀 선수들이 참가한다. 개막 경기(Seamaster T2 Diamond 2019 말레이시아)는 이달 18~21일에 열린다.

남자 부문 탑 시드인 Ma Long 선수는 추첨을 통해 프랑스의 Simon Gauzy 선수(부상으로 기권한 Timo Boll 선수 대신 출전)와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여자 부문 16강에서는 올림픽 챔피언 Ding Ning 선수가 2017년 T2 APAC 여자 챔피언 Bernadette Szocs 선수를 상대로 접전을 펼칠 예정이다.

남녀 우승자는 미화 100,000달러의 상금을 받게 된다. T2 Diamond는 세 대회에서 각각 미화 500,000달러에 달하는 상금을 제공한다.

새로운 경기 방식에 따라, 한 경기의 시간은 24분으로 제한된다. 11점을 먼저 득점하면 해당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듀스나 듀스 후 2점 차 승리는 적용되지 않음), 7세트 중 4세트를 선취하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다. 24분이 돼도 경기의 승패가 결정되지 않으면, 이후에는 FAST5 방식을 적용해 먼저 5점을 득점하는 선수가 해당 세트를 가져간다. 즉, 24분이 된 시점에 진행 중인 세트는 11점까지 이어져서 해당 세트의 승패를 확정하고, 그 후에 시작되는 남은 세트는 FAST5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컬러 탁구채도 허용될 예정이다. 챔피언 방어전을 하는 여자 부문 챔피언 Szocs는 배트의 한 면을 분홍색 러버로 만들어, 새로운 ITTF 규정을 활용하는 첫 선수가 될 전망이다. 시즌이 진행되면서 다른 선수들도 이 전철을 따를 것으로 보인다.

T2 Diamond 회장 겸 ITTF 회장 특별 자문 Frank Ji는 "T2 APAC와 그 혁신적인 팀플레이를 바탕으로 이제 대회의 차원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한다"라며 "T2 Diamond 방식에 따라 선수들은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팬들은 가장 높은 질의 탁구 경기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T2 Diamond 2019, 매일 진행되는 경기 기사와 사진, 경기 스트리밍에 관한 추가 정보는 T2 Diamond 웹사이트 www.t2diamond.com 을 참조한다.

추가 정보 문의:
media@t2apac.com

출처: T2 Diamond Table Tennis Leagu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