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은 8월 18일까지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옛 체인지업캠퍼스 양평캠프) 야외수영장을 도민에게 개방한다.
이곳 야외수영장은 평소 교육용으로 운영되는 시설이지만 방학을 맞아 13일부터 개방했다.
이용요금은 성인 8천원, 초·중·고생 5천원이며, 36개월 미만 아동은 무료다.
양평군민과 20명 이상 단체 이용객은 2천∼3천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성남시, 시민참여형 녹화사업 추진
(성남=연합뉴스) 성남시는 2022년까지 사업비 272억원을 들여 시민참여형 도시 녹화사업을 편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이 직접 나무와 꽃을 심어 모니터링하고 수목 상태를 상담받아 관리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자투리 공간, 방치된 땅을 찾아 수목을 심고 관리하는 동네 녹화사업에 지역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연 1회 가드너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학교 운동장 주변, 벽면, 옥상 공간 등도 수목을 심어 푸르게 만드는 '에코 스쿨 조성사업'도 한다
수목 관리에 나선 주민에게 책임감과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해 '녹지관리 실명제'도 시행한다.
시는 각 구청 녹지 부서에 병해충 관리요령 등 수목 관리에 관한 시민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