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는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2019 코리아 챌린지: 국민제안, 국민선택'(이하 코리아 챌린지)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리아 챌린지는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해 국민이 직접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선택하는 국민참여형 경연대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 지속가능한 국가성장 ▲ 고르게 발전하는 포용사회 ▲ 국민이 주인인 나라 ▲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정책이다. 이 밖에도 한국의 미래 100년간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모두 가능하다.
응모 아이디어는 창의성과 사회적 효과, 실현 가능성, 전달력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와 국민 판정단 평가, 온라인 국민투표 등을 통해 심사한다.
아이디어 접수는 7월23일∼9월30일까지 코리아 챌린지 홈페이지(koreachallenge.kr)에서 한다. 9∼10월 서류 및 발표심사로 예선을 진행하고 11월 1∼20일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한 멘토링을 거쳐 같은 달 23일 최종 본선을 연다.
최종 선정된 6개 수상팀에는 총 3천만원 상당 상금이 수여되며 실제 정책으로 반영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한완상 위원장은 "많은 분이 '코리아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만드는데 함께 해달라"며 "국민이 행복한 나라, 살기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