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푸조는 올해 5월 유럽에서 출시한 왜건 '뉴 푸조 508 SW'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뉴 푸조 508 SW는 올해 초 국내서 출시한 5도어 패스트백 세단인 '뉴 508'의 왜건형 모델이다.
전장은 세단보다 30㎜ 긴 4천780㎜에 이른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530ℓ로 세단보다 43ℓ 많고, 2열 좌석을 접으면 용량은 1천780ℓ까지 늘어난다.
국내에서는 GT라인 단일 트림만 판매된다. 2.0 블루HDi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m의 동력성능을 낸다. 복합연비는 13.3㎞/ℓ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유지 시스템, 차선 이탈 방지,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알람 등 10가지가 적용됐다.
판매 가격은 5천131만원으로 책정됐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하고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기준이다.
한불모터스는 뉴 푸조 508 SW를 8월 말까지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5년/10만㎞' 보증 연장 혜택과 주유비 3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표] 뉴 푸조 508 SW 주요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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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항목│ 2.0 BlueHD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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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 │4,780 │
│ 크기· ├──────────┼───────────────┤
│ 중량 │ 전폭(㎜) │1,8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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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고(㎜) │1,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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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베이스(㎜)│2,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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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기량(㏄) │1,997 │
│ 엔진· ├──────────┼───────────────┤
│ 성능 │ 최고출력(ps/rpm) │ 177 / 3,7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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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토크(㎏·m/rpm) │ 40.8 / 2,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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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복합연비(km/ℓ) │13.3(도심: 12/고속도로: 1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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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랜스 │형식│8단 자동변속기│
│ 미션 ├──────────┼───────────────┤
││ 구동방식 │ F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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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스펜션(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 섀시 ├──────────┼───────────────┤
││ 브레이크(전/후) │ V디스크 / 디스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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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휠 규격 │ GT라인 235/45R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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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판매가(개소세 인하, VAT포함)│ GT 라인 5천131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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