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개발과 운영 솔루션 제공
(선전, 중국 2019년 7월 30일 PRNewswire=연합뉴스) 텐센트가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바탕으로 Youzu의 Game of Thrones: Winter is Coming (웹 버전), U.LU의 아르카(ARKA), Zilong의 라플라스M(Laplace M) 등과 같은 중국 게임이 세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원과 기술 지원: 게임 경험의 품질 보장
가장 인기 많은 IP 중 하나인 Game of Thrones: Winter is Coming (웹 버전)은 출시 후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사용자 트래픽으로 인해 메인 엔진, IO, 자원 확장 및 데이터 저장의 안정성 확보에 문제가 있을 정도였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북미에서 서버 캐비닛을 위한 풍부한 자원을 제공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해 용량을 확장한다. 그뿐만 아니라 텐센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게임 서버에 클라우드 확장 역량을 제공하고, 게임의 사업 목적과 전략에 따라 CVM 컴퓨팅 자원을 조정한다. 고성능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함으로써 자동 재난 내성, 온라인 업그레이드, 실시간 백업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수요에 따라 유연한 설정을 지원하는 분 단위 확장성 MySQL 설치도 지원한다. 한편, 텐센트 클라우드는 전 세계 사용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BGP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최종 사용자와 서버 간에 망 품질을 크게 높인다.
음성 솔루션: 게임의 사회적 수요 충족
게임에서 소셜 네트워킹과 더불어 MMO(Massively Multiplayer Online, 다중 접속 온라인) 게임이 증가함에 따라, ARKA가 한국 게이머의 사회적 수요를 크게 충족시키고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해 기획된 시나리오와 음성 입력 품질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텐센트 클라우드의 게이밍 멀티미디어 엔진(Gaming Multimedia Engine, GME)은 게임용 음성 솔루션 분야에서 축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게임 속 음성 채팅, 음성 메시징, 음성-텍스트 변환 및 몰입형 콘텐츠와의 상호작용 경험을 개인화하는 3D 위치 음성 채팅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MMO 시나리오를 철저하게 최적화하고, 수십만 명이 동시에 온라인에 접속하는 국가전 지휘, 플레이어 20명을 위한 팀 음성 채팅 및 음성 메시징/음성-텍스트 변환 등과 같은 다양하고 어려운 상황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텐센트는 총체적인 기능과 낮은 접속 문턱을 바탕으로 개발자가 단일 SDK 접속과 소수의 코드 라인만을 통해 다양한 음성 관련 수요를 충족시키도록 지원한다.
보안 솔루션: 게임 운영의 안전성 보장
게임 산업은 인기 많은 DDoS 공격 대상이다. 게임을 겨냥한 해커와 협박 활동은 매우 많다. 보안 문제는 오랜 세월 동안 중요한 문제로 인식돼 왔다.
텐센트는 라플라스M 플랫폼과 서버를 위한 풀-스케일 Dayu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정상적인 운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다양한 종류의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공격을 차단하고, 다양한 트래픽 압박 방식에 의한 트래픽 공격을 막는다. 그뿐만 아니라 텐센트 클라우드는 게임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고자 라플라스M 개발자들과 더불어 사업 구조의 합리성과 위험을 평가하는 Game Escort Expert Services도 제공한다.
텐센트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가장 광범위하게 유통되는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중 하나다. 텐센트는 현재 전 세계 25개 국가와 지역의 53개 구역에 세계적 수준의 국제 클라우드 기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는 미국 서부의 실리콘 밸리,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한국의 서울, 미국 동부의 워싱턴, 인도의 뭄바이, 태국의 방콕, 러시아의 모스크바, 일본의 도쿄 등이 포함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구역 외부에는 1,300개가 넘는 CDN 가속 노드가 설치된다. 이를 통해 점점 더 많은 게임 제조업체가 국제적인 전략을 시행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자원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출처: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