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 종합광고회사인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빅데이터 심층 분석 솔루션인 '이노-애널리틱스(INNO-analytics)'를 자체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디지털 커맨드 센터'가 개발한 '이노-애널리틱스'는 고객들에게 깊이 있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광고 전략을 제안하자는 취지에서 설계됐다.
이를 이용하면 분석 주제에 맞춰 수집 채널을 '정밀 타깃팅'할 수 있고,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로 심층적인 결과 도출·해석이 가능하며,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정리해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프레임 시각화'도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수진 데이터커맨드팀장은 "고객행동 전반을 분석할 수 있는 AI 기반의 분석기를 비롯해 시각화 기능을 자체 기술로 내재화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 개발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노션은 최근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기업인 '웰컴 그룹'을 인수하는 등 디지털 중심의 신성장동력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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