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80184
(주하이, 중국 2019년 8월 27일 AsiaNet=연합뉴스) 주하이가 새로운 도시 로고와 홍보 영상을 통해 대만구 시대를 맞아 주하이의 특징과 이야기를 전 세계와 공유하고 있다.
주하이 특별경제지구 39주년 기념일의 전날인 이달 25일에 주하이가 대만구 시대를 맞아 주하이의 활력과 기회를 소개하는 새로운 도시 로고와 홍보 영상을 전 세계에 발표했다. 국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들과 주하이시 인민정부 관료들이 이 발표를 지켜봤다. 전문가들은 "대만구 시대 도시 브랜딩"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대만구 지역 내 주하이 같은 도시가 국제적 협력을 확장하기 위한 브랜딩 전략을 제안했다.
도시는 매력적인 이미지와 효과적인 브랜딩 전략으로 국제 커뮤니케이션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주하이 도시 로고 디자이너 Lang Liqun은 개방적이고 포용적이며, 활기차고 우호적인 주하이의 특징을 중심으로 홍콩-주하이-마카오 대교, 주하이 처녀 어부상, 깨끗한 물 및 우거진 산과 같은 주하이만의 독특한 요소를 로고에 넣었다고 설명했다. 이는 주하이가 세계와 연계하도록 지원하는 지리적 이점, 해양 문화 및 아름다운 생태 환경을 반영한 것이다.
주하이의 새로운 홍보 영상은 이날 행사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였다. 홍보 영상 감독 Xing Chuan에 따르면, 세계인들이 해양 도시 주하이를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주하이가 외국인 친구의 관점에서 서두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한다.
영국의 유명한 감독 Barney Broom은 이날 행사에서 "새로운 로고와 홍보 영상은 주하이의 특징을 명확하게 보여준다"라며 "주하이는 개방적이고 활기차며, 에너지가 넘치는 활발한 도시"라고 언급했다.
포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지역에 위치한 주하이 같은 도시는 더 많은 주제와 브랜딩 기회를 바탕으로 더 큰 세계적인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EU-China Joint Innovation Center(베이징-브뤼셀)의 공동설립자 Patrick Nijs는 "대만구 지역은 중국이 전 세계에 개혁과 개방을 소개하는 창과 같은 역할을 한다"라며 "또한, 대만구 지역은 중국과 세계의 협력을 심화시키는 엔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육교를 통해 홍콩은 물론 마카오와도 연결된 중국 본토의 유일한 도시인 주하이는 대만구 지역의 관문이자 허브로 기능한다"면서 "이는 주하이 브랜딩에 있어 유리한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주하이는 대만구 시대를 맞아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계속 혁신하고 있다. 중국 국제항공우주전(China International Aviation & Aerospace Exhibition), 중국 국제 서커스 축제(China International Circus Festival), 중국 (광둥) 국제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21세기 해양 실크로드 포럼(21st Century Maritime Silk Road Forum on China (Guangdong) International Communication) 등, 주하이에서 열리는 다양한 국제 행사를 통해 국제 협력, 미술, 과학 혁신에 관한 멋진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장에서 주하이의 진취적인 국제 홍보 노력이 주하이의 국제적 존재감을 높이는 한편, 대만구 지역의 개발에 있어 계속 발전 중인 주하이 역학과 매력적인 힘을 보여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자료 제공: The People's Government of Zhuhai Municipal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