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품는 혁신적인 후난
AsiaNet 80508
(베이징 2019년 9월 16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12일, 중국 외교부가 '새로운 시대: 세상을 품는 혁신적인 후난(New Era: Innovative Hunan Embracing the World)'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중국 외교부와 후난성 인민정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이 홍보 행사는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이후 후난성이 이룬 중요한 경제와 사회발전의 성과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이 행사에서는 후난성이 동부 해안 지역을 중부 및 서부 지역과 연계하고, 양쯔강 경제 벨트를 개방된 해안 경제 벨트와 연계하는 과정에서 후난성의 지리적 강점을 활용해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를 도모하고, 발전 기획을 개선하고 있음을 보였다.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다양한 관계자들이 후난성을 더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협력을 확장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 보장될 전망이다.
후난성(줄여서 'Xiang'이라고도 불린다)은 중국 중부에서 운송 부문의 열쇠를 쥐고 있다. 중국 혁명의 요람으로 알려진 후난성은 수많은 위인을 배출한 바 있다. 세월이 흐르면서 후난성은 선구적인 혁신 정신으로 타인의 강점을 배우고자 개방 정책을 펼쳤다. 이런 식으로 뛰어나고 심오한 문화를 증진하는 것이다.
이곳 후난성에서 사람들은 3천년 전 고대 중국 남부에서 청동기 시대가 번성했던 이유를 알게 되고,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된 미라 중 하나인 2,000년 된 중국 여인 Xin Zhui(Lady Dai)를 감상하며 감탄하게 된다. 더불어 1,000년이나 된 악록 서원을 거닐며 여유를 만끽하거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아바타'를 촬영한 장자제 '할렐루야 공중 산맥' 촬영지에서 몰입 경험을 할 수도 있다. 중국 시골의 경제 발전을 보고 싶다면 Shibadong 마을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이 마을은 후난성 서부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의 세밀한 빈곤 퇴치 정책의 전형이다. 악록산 대학 마을과 Malanshan 영상 문화 및 창작 커뮤니티 같은 프로젝트 건설 현장을 직접 보면서 번성하는 후난성을 느낄 수도 있다.
발전을 추구하는 후난성은 최근 수년간 혁신을 기반으로 하는 개방과 부상에 전념해 왔다. 그에 따라 과학과 기술, 생산, 문화 및 빈곤 퇴치 혁신 같은 영역에서 새로운 성공 사례가 속속 생겨났고, 양질의 성장을 보장했다. 중국의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후난성은 지난 70년 동안 자부심을 느낄 만한 성과를 이뤘다. 후난성의 GDP는 1949년 17.7억 위안에서 3.64조 위안으로 대폭 증가하면서, 중국에서 8위를 기록했다. 후난성의 1인당 GDP는 미화 10달러 미만에서 8,000달러로 증가했다.
후난성은 양질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가속화 하며, 혁신과 개방을 꾸준히 도모하고 있다. 이 맥락에서 후난성은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과 협력하면서 산업 사슬을 따라 올라가고 있으며, 법규를 바탕으로 시장 지향적이고 국제적인 건전한 사업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지금까지 후난성은 20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과 무역 관계를 형성했고, 173개 포춘 글로벌 기업의 투자나 프로젝트를 유치했다. 1,500개가 넘는 후난성 기업은 92개 국가와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했으며, 미화 총 233.82억 달러에 달하는 해외 투자를 추진했다.
지속해서 혁신을 도모하는 후난성에 있어 슈퍼컴퓨터, 슈퍼 하이브리드 쌀, 자기 부상, Beidou 내비게이션 위성 시스템, 심해 굴착 같은 최첨단 기술과 더불어 번성하는 지능형 제조는 가장 빛나는 '브랜드명'이 됐다. 그뿐만 아니라 중국제 고속 열차의 핵심 부품 중 약 절반이 후난성에서 제조되며, 중국에서 제작되는 소형 항공기 엔진 10개 중 9개가 후난성에서 제작된다. 후난성은 세계 콘크리트 장비 중 80%를 생산한다. 류양은 중국의 폭죽 수출 중 60%를 담당한다. 한편, 후난성에 위치한 도시 Liling과 Zhuzhou는 세계 도자기 컵과 전기기관차 시장에서 각각 25%와 20%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혁신적이고 개방적인 후난성은 희망의 땅이다. 후난성은 사업을 위한 밝은 미래를 약속하고, 전 세계 수많은 주요 도시로부터 큰 관심을 받는다. 한 예로, 2019 중국(창사)국제건설기계전시회에서는 건설 장비 부문에 종사하는 1,152개의 중국과 해외 기업을 초청했다. 또한, 53개국에서 온 수많은 전시업체와 12개의 국제 단체와 기관이 참여한 제1회 중국-아프리카 경제무역박람회는 후난에 큰 성공을 안겼다.
자료 제공: The People's Government of Hunan Province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45108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