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2019년 9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9월 28일은 세계 광견병의 날(World Rabies Day)이다. 광견병은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서 발병하는 신경 질환이며,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서 발생한다. 매년 약 60,000명이 광견병으로 사망한다. 대만 행정원 농업위원회(The Council of Agriculture, Executive Yuan)는 대만 내 광견병 발병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있다. 위원회는 광견병을 진단 가능한 실험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만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광견병 발병 예방의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1~2012년에 대만에서는 단 한 건의 광견병 사례도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나 2013년에 대만 오소리 족제비에서 한 건이 발생했는데, 그에 따라 위원회는 대만 내 광견병 발병을 예방하기 위한 조처를 했다. 그뿐만 아니라 농업위원회는 세계 광견병의 날을 맞아 대만 전역에 지속해서 광견병 백신 주사를 공급하고 있다. 농업위원회 산하 동식물방역검역국(Bureau of Animal and Plant Health Inspection and Quarantine)은 대만 내 광견병을 예방하고자 "2가지 No, 1가지 Yes" 정책 원칙을 엄격하게 준수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 정책은 사람이 야생동물에 접근하거나 반려동물을 버리는 것을 금지한다. 또한, 개와 고양이의 주인에게 강아지와 고양이 새끼의 예방접종을 하도록 (즉, 예방접종 행위에 "Yes"하도록) 촉구한다. 이는 개와 고양이의 70% 이상에 매년 예방접종을 할 경우, 개와 고양이로 확산되는 광견병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고, 인간에게 광견병이 전염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국제수역사무국(Office International des Epizooties, OIE) 회원국인 대만은 국제적인 동물 질병 상황에 투명성을 보장하고, 과학 정보를 공유하며, 동물 질병을 제어 및 퇴치하고자 힘쓰고 있다. 또한, 인간과 동물 사이에서 전염성 질병을 퇴치하고, 수의사 교육을 개선하며, 수의사 서비스 시스템의 작용을 강화하는 데 전념한다. 대만 행정원 농업위원회 산하 가축위생시험소(Animal Health Research Institute, AHRI)는 프랑스 ANSES Nancy 광견병 및 야생동물 실험실(ANSES Nancy Laboratory for Rabies and Wildlife)과 협력 각서를 체결했다. 그 목적은 ANSES-Nancy와 가축위생시험소가 공동으로 'OIE Twinning 프로젝트'를 진행해서 아시아태평양 국가의 진단 역량을 높이고, 대만이 지역 내 광견병 퇴치 노력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927/2594444-1
The Council of Agriculture, Executive Yuan continues to actively prevent rabies outbreaks within Taiwan. The Committee has at its disposal a laboratory which is capable of diagnosing the disease, allowing Taiwan to serve in the forefront for the prevention of rabies outbreaks in the Asia-Pacific.
출처: 대만 행정원 농업위원회(The Council of Agriculture, Executive Yua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