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식품 매출 올해 1천900억원→2023년 3천억원 확대 목표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동원홈푸드가 최근 고속 성장하는 기업 간 거래(B2B) 소스 시장을 공략하고자 1일 충북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내에 스마트팩토리를 열었다고 밝혔다.
동원홈푸드가 700억원을 투자해 만든 충주 신공장은 3만 개 이상의 다양한 레시피 소스류를 첨단 자동화 설비를 이용해 생산한다.
6천300평 규모의 3층 공장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원자재 보관과 입·출고, 제품 포장 등 전 공정에서 실시간 자동 제어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회사는 이 공장을 이용해 현재 1천900억원 규모인 소스류 부문 매출을 오는 2023년까지 3천억원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스류(조미식품) 시장은 약 2조6천억원 규모다.
최근 들어 즉석 조리식품 등이 인기를 끌면서 소스류 시장도 빠르게 크고 있다.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는 "국내 최고 첨단기술의 스마트팩토리에서 수만 가지 레시피로 어머니의 손맛을 대신해줄 수 있는 소스류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ungjin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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