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AI 스마트홈트·AR쇼핑 출시…"5G 서비스 2.0 도약"

입력 2019-10-15 10:00  

LGU+, AI 스마트홈트·AR쇼핑 출시…"5G 서비스 2.0 도약"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게임 이어 생활 영역으로 5G 서비스 확대"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게임에 이어 생활 영역으로 5G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5G 서비스 전략 기자간담회를 열고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접목한 '스마트홈트'와 'U+AR 쇼핑'을 이날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홈트 서비스는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들의 전문 코칭프로그램을 제공한다.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 운동 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보는 'AR자세보기' 등 기능도 탑재됐다.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AI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이 끝나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 칼로리, 동작별 정확도 등을 자동으로 분석해준다.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400편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예정이다.
U+AR 쇼핑 서비스는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U+AR 쇼핑앱을 내려받아 실행 후 방송 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상품 관련 정보가 TV 주변에 AR형태로 제공된다. 3D AR로 구현된 상품은 내가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GS홈쇼핑, 홈앤쇼핑에서 현재 이 서비스가 적용된다. U+AR쇼핑 앱이 화면을 인식하면 스마트폰에서 홈쇼핑사의 상품 상세 정보페이지로 이동하며, 홈쇼핑과 동일한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LG유플러스 5G 이용고객은 연말까지 5%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들 신규 서비스가 8월 발표한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e스포츠 서비스인 'U+게임라이브'와 함께 5G 서비스 2.0이라고 설명했다. 2030 젊은 세대와 여성 고객 등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4월 5G 상용화와 함께 선보인 U+ VR, U+ AR, U+ 프로야구, U+ 골프, U+아이돌라이브가 5G 서비스 1.0이었다.
LG유플러스 김새라 마케팅 그룹장은 "건강과 소비는 모든 고객의 관심사로서, 'U+5G를 더해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서비스를 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상반기 새로운 형태의 VR과 AR 서비스로 '5G 서비스 3.0'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