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81451
(충칭, 중국 2019년 11월 6일 AsiaNet=연합뉴스) 양질의 개발 지원을 위한 국내외 인재 모집에 중점을 둔 충칭 인재 콘퍼런스(Chongqing Talents Conference)가 이달 9일 지방자치단체의 양강 신지구(Liangjiang New Are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6,000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충칭 양강 신지구 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부처 및 위원회의 고위급 관리, 국내외의 저명한 전문가 및 학자, 기업가 및 유명 대학 총장을 포함한 120명 이상의 VIP가 행사 참여를 확정했다고 한다.
회의 주최측인 양강 신지구는 중국에서 세 번째 국가급 신지구이자 중국 내륙 최초의 신지구다. 양강 신지구는 인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재능 있는 인재의 유치, 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기자 회견에서 신지구 행정위원회 부국장 Zhang Guozhi는 "양강 신지구는 편리한 플랫폼, 효율적인 시스템 및 건전한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의 지역 정착을 위한 인재 개발 환경을 육성하고, 그들이 이곳에 머무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이 지역을 인재 클러스터 단계로 바꾸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강 신지구는 충칭 자유무역 시범지구와 중국-싱가포르 연결 프로젝트의 핵심 지역이다. 이곳에는 보세항과 Quoyuan Port와 같은 중요한 개방형 플랫폼 및 양강 디지털 경제산업단지(Liangjiang Digital Economy Industrial Park), Lijia 스마트 라이프 체험단지(Smart Life Experience Park) 및 양강 협력혁신지구(Liangjiang Collaborative Innovation Zone)와 같은 3개의 혁신 플랫폼이 있다. 양강은 충칭의 총 산업 생산량의 5분의 1, 금융 산업 부가가치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탄탄한 산업 기반을 갖추고 있다. 포춘 500대 기업 중 약 절반이 이 지역에 자리 잡고 있다.
국가적 차원의 신지구로, 양강 신지구는 간소화된 기관, 유연한 메커니즘 및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라는 바람직한 제도적 이점을 자랑한다. 또한, 시범 정책을 수행할 권한이 있어, 많은 문제를 지역 내에서 처리할 수 있다. 인재 인센티브 메커니즘과 관련해서, 양강은 교육 및 의료 전문가를 비롯해 높은 수준의 숙련된 인재를 유치 및 육성하기 위한 일련의 우선 정책을 발표하면서, 이러한 인재들이 시 및 지역 차원의 정책 모두에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효과적인 인재 개발을 위해 매년 10억 위안의 특별 기금이 할당된다.
또한, 양강 신지구는 인재를 위한 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무실, 서비스센터 및 회사 등에 건전한 인재 관리 서비스 메커니즘을 설정했다. 그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재 서비스 환경을 육성하기 위해 고용, 주택, 아동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 제공: Chongqing Liangjiang New Area Administrative Committe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