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본아이에프는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프랜차이즈 '본죽 & 비빔밥 카페' 전국 1천500여곳 매장을 분석한 결과 수능 전날인 13일 매출이 전날보다 52%나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13일 팔린 죽은 총 16만 그릇에 달한다. 이는 1주일 전 같은 요일보다 64%나 많은 수치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메뉴는 전복죽으로 3만 그릇 이상 팔렸다. 쇠고기야채죽과 야채죽이 그 뒤를 이었다.
본아이에프는 "불낙죽은 떨어지지 않는다(不落)는 의미처럼 합격 기원의 뜻을 담아 수험생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아 1만2천그릇이나 팔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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