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inhua Silk Road 발표
(베이징 2019년 1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rilliance Auto Group Holdings Limited (Brilliance Auto Group)가 우루과이에 자동차 생산공장을 공동 건설하고자 또 다른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Chongqing Lifan Holdings Co., Ltd. (Lifan Group)와 협력함으로써, 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진행 중이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화요일에 우루과이의 수도 몬테비데오에서 협력 계약 체결식이 개최됐다.
우루과이 남부 산호세 1번 고속도로에 위치한 이 공장은 부지 면적이 21헥타르(약 210,000㎡), 건설 면적이 38,000㎡에 달한다. 이 공장은 자동차 엔진과 SKD(Semi-Knocked Down) 조립에 집중하고, 근무조 당 20,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계약에 따르면, 공장이 가동에 들어가면 Brilliance Auto Group과 Lifan Group의 공동 생산 역량이 3년 이내에 18,000대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한다. 첫해에는 3,000대, 둘째 해에는 5,000대, 셋째 해에는 10,000대를 생산할 전망이다.
Brilliance Auto Group은 이 공장에서 생산할 첫 모델로 Brilliance V3을 선택했다. 두 번째 모델은 Brilliance V7로 결정됐다. Brilliance Auto Group은 남미 시장에서 자사의 주요 브랜드인 Brilliance 시리즈를 점점 더 많이 출시할 예정이다.
우루과이는 남미 공동 시장(Mercosur)의 중요한 회원국이자,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RI)에서 현대 중국과 가장 거리가 먼 전략적 파트너다. 또한, 라틴 아메리카의 중요한 무역국으로, 남미 시장에서 중요한 전략적 입지를 자랑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각자의 이점을 십분 활용해 우루과이와 남미 소비자에게 고품질이며 비용 효과적인 중국 자동차를 더 많이 공급할 계획이다.
Brilliance Auto Group 회장 Yan Bingzhe는 계약 체결식에서 "이는 Brilliance Auto Group이 남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일 뿐만 아니라, 양사가 자원 공유와 이점 보완을 통해 남미 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 개발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배치"라고 언급했다.
적극적으로 BRI에 참여하고 있는 Brilliance Auto Group은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중부 유럽과 동부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긍정적으로 해외 시장을 확장했다.
원문 보기: https://en.imsilkroad.com/p/309382.html
출처: Xinhua Silk Road Information Servi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