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즉석조리 식품 가운데 훈제 요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1월 출시한 'BBQ 훈제통삼겹살'이 즉석조리 식품 매출 2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11월까지 누적 매출은 94억원으로 1초당 2.78개씩 팔린 '프리미엄 생연어 초밥'보다 많이 팔렸다.
이마트는 훈제통삼겹살 외에도 훈제 오리와 훈제 닭 다리 등 훈제 메뉴를 잇달아 선보였고, 올 11월까지 훈제 바비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 훈제요리는 17% 늘었다.
가공식품에서도 훈제 먹거리가 인기다. 훈제란 매출은 11월까지 전년보다 214% 증가했고 냉장가공연어(12.6%)와 훈제굴(26.1%) 매출도 증가했다.
이마트는 연말 홈파티에 훈제육을 찾는 사람들을 겨냥해 12∼31일 통 칠면조 BBQ를 점포당 100마리씩 한정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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