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10∼20대 젊은 층은 완벽한 메이크업을, 30∼40대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꾸안꾸'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는 최근 1년(2018년 12월∼2019년 11월)간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선호하는 메이크업 제품이 차이가 났다고 13일 밝혔다.
10∼20대는 매트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과 파우더팩트를 선호했지만 30∼40대는 촉촉한 수분 쿠션과 톤업크림을 많이 구매했다.
랄라블라는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하얗고 잡티 없는 도자기 같은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반면 연령대가 높을수록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추구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30∼40대는 특히 시간을 들이기보다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쿠션류를 선호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