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당용 로봇 서비스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 공개

입력 2019-12-16 10:00  

LG전자, 식당용 로봇 서비스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 공개
내달 'CES 2020'서 전시공간 별도 마련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LG전자[066570]가 레스토랑 운영과 관리를 위한 로봇 서비스인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을 내달 7일 개막하는 'CES 2020'에서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에 '클로이 테이블' 전시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고객들이 식당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안내로봇은 고객이 레스토랑에 들어오면 예약을 확인하고 자리까지 직접 안내한다.
자리에 앉은 고객은 식탁에서 테이블로봇을 통해 메뉴를 확인해 주문하고,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LG페이 등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셰프봇은 고객의 주문을 전송받아 음식을 조리한다. LG전자는 셰프봇이 실제 요리사처럼 움직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로 구현한 모션제어 기술과, 다양한 형태의 그릇과 조리기구를 떨어뜨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툴 체인저 기술 등을 적용했다.
요리가 완성되면 서빙로봇이 테이블까지 안전하게 전달한다.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으로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를 판단하고, 한 번에 여러 테이블에 음식을 운반할 수 있다.
고객이 식사를 마치면 직원들은 빈 그릇을 퇴식로봇에 올려두기만 하면 된다. 퇴식로봇에도 지능형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됐다. 퇴식로봇이 빈 그릇을 세척로봇에게 가져가면 세척로봇이 설거지를 시작한다.
식사를 마친 고객은 바리스타로봇이 내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CJ푸드빌과 함께 빕스 등촌점에 직접 국수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LG 클로이 셰프봇'을 도입한 바 있다.
로봇사업센터장 노진서 전무는 "레스토랑에 클로이 로봇을 도입하면 힘들고 위험하거나 반복적인 일은 로봇에게 맡기고, 직원들은 고객에게 다가가 새로운 경험과 더욱 존중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justdust@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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