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의 버뮤다'에 건설
(핑탄, 중국 2019년 12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Zoomlion(01157.HK)이 생산한 35대가 넘는 자체개발 고급 타워 크레인이 세계 최장 도로-철도 해상교인 핑탄 도로-철도 교량 프로젝트를 위한 리프팅 작업을 완료했다. Zoomlion은 리프팅 장비 공급업체로서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교량 건설 프로젝트를 위한 맞춤 장비를 제공하며, 해양 환경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이 프로젝트의 도급사인 China Railway Major Bridge Engineering Group Co., Ltd.(MBEC)가 Zoomlion의 고급 장비 시리즈를 최종 후보에 포함시켰다. 최종 후보에 포함된 Zoomlion의 기중기 시리즈는 초대형 D1100-63V 타워 크레인, TC7035-16 해머헤드 타워 크레인, 플랫 헤드 TCT7015A-10E 타워 크레인 등이다.
핑탄교(Pingtan Bridge)는 동중국해 하이탄 해협을 가로지르며, 세 개의 사장교를 포함해 전체 길이 16.32km의 교량 프로젝트다. 하이탄 해협은 혹독한 해양 환경 여건 때문에 종종 '동양의 버뮤다'로 불린다. 강풍, 해일, 암류 및 거대한 파도가 건설 현장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독특한 운영 과제를 안긴다.
핑탄교 프로젝트는 300,000t이 넘는 강철과 266만 톤에 달하는 시멘트를 포함해 엄청난 양의 건설 자재를 사용한다. 이는 부르즈 칼리파 타워를 8개나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Zoomlion은 주요 리프팅 장비 공급업체로서 이 어려운 과제를 맡았다.
Zoomlion의 타워 크레인은 가혹한 환경과 촉박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속해서 안정적인 작동 성능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며 프로젝트가 제때 완료되도록 했다.
Zoomlion 연구팀은 이 지역의 강풍과 싸우기 위한 기술 솔루션 시리즈를 만들었다. Zoomlion 연구소 대형 플랫-암 타워 크레인 플랫폼 제품 이사 Zheng Changming은 "내풍성을 보장하기 위해 D1100-63 설정을 재설계했다"라며 "개선된 D1100-63 타워 크레인은 풍력 7에 해당하는 강풍에 노출돼도 잭으로 들어 올릴 수 있으며, 초당 20.7m의 속도에 해당하는 풍력 8에서도 안전하게 작동한다. 극단적인 경우에는 초당 최대 46m 속도의 바람인 카테고리 14(태풍에 해당)도 이겨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또한, D1100-63이 극단적인 날씨 여건에서도 회전할 수 있도록 팔 길이를 유지하는 한편, 사이클로트론 부품을 추가했다"라고 덧붙였다.
핑탄 도로-철도 교량 프로젝트는 복잡한 해양 환경에서 건설되는 최초의 해상교이며, 풍력 10의 강풍도 이겨낼 수 있도록 건설되고 있다. 이 교량은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Zoomlion 소개
1992년에 설립된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01157.HK)는 엔지니어링 장비, 농업 장비 및 금융 서비스를 통합하는 고급 장비 제조업체다. Zoomlion은 현재 10개 주요 부문에서 55개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460종 이상에 달하는 첨단 제품을 판매한다. en.zoomlion.com/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216/2672226-1
'동양의 버뮤다'에 건설: Zoomlion 타워 크레인, 세계 최장 도로-철도 해상교 위한 리프팅 완료
출처: Zooml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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