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 9월 음성·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제로(제대로 로밍하자)' 로밍 서비스 출시 후 이용자 수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완전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과 기간형 요금제 '맘편한 데이터팩'을 각각 '제로 프리미엄'과 '제로 라이트'로 개편, 음성 수·발신 무상제공, 데이터 확대, 이용가격 인하 등 혜택을 강화했다.
제로 로밍 출시 후 4개월간 이용자가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했고, 전체 이용자의 83%를 차지했다. 음성 로밍 사용량도 780만분으로 4배 늘었으며, 고객들은 이를 통해 91억원 상당의 요금 절감 효과를 거뒀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데이터 사용량도 5배 늘었으며, 이용패턴 분석 결과 전체 데이터 트래픽 중 37%가 유튜브를, 22%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17%가 포털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6일부터 칠레, 아이슬란드, 아르헨티나 등 13개 국가에 추가로 로밍 서비스를 제공, 로밍 서비스 제공 국가를 기존 65개국에서 78개국으로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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