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번 설에는 새벽 배송으로 명절 음식을 장만한 고객들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14일부터 28일까지 새벽 배송 판매 품목 가운데 차례 음식 상품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29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을 12월 30일부터 1월 13일까지와 비교한 결과,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상위 100위권 내 명절 관련 상품 가짓수도 25개에서 50개로 늘었다.
'영광 법성포 두 마리 굴비'와 '한 마리 부세 조기'는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고 약식이나 백설기 등 떡 종류는 300% 증가했다.
냉동 동태전과 대구전은 211.3%,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는 50% 매출이 늘었다.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로 명절 음식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늘면서 떡국 육수로 많이 활용하는 피코크 사골곰탕은 최근 2주 사이 5천개 넘게 팔렸고 동그랑땡과 꼬지전 제품도 100% 이상 판매가 늘었다.
SSG닷컴 관계자는 "명절 기간 특히 30∼40대 여성 고객이 60% 넘게 새벽 배송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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