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2020년 1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전 세계 135개국에서 모인 2만 8천명 이상의 최고 경영진들로 구성된 글로벌 리더십 커뮤니티인 YPO[https://www.ypo.org/about-ypo/ ]가 오늘, 6개의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의 글로벌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YPO회원들에게 있어 YPO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YPO Global Impact Award[https://www.ypo.org/global-impact-awards/ ])에서의 수상은 CEO로서 미친 지속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영향력을 기념하며 YPO의 외부에서 발휘한 영향력을 공인받는 최고 영예다.
14개 지역들에서 각 수상자가 선출되었으며 그중 6명이 GIA(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글로벌 수상자들로 선정되었다.
2020년 YPO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의 수상자는 3월5일부터 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YPO 연례 사고 리더십 서밋인 YPO 엣지(YPO EDGE[https://www.ypo.org/exclusive-events/ypo-global-edge/ ])에서 라이브로 발표된다.
"YPO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프로그램의 확장으로, YPO는 회원들이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미치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식하고 그들이 이끄는 조직 및 자선주의적 노력을 통해 진정한 차이와 변화를 만들어 내는 그 놀라운 여정을 기념한다"고 2018년과 2019년 YPO의 회장(Chairman)이자 YPO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프로그램의 의장(Chair)인 파스칼 게르컨(Pascal Gerken)은 전했다.
6명의 글로벌 임팩트 어워드 글로벌 수상자들:
로드리고 바조(Rodrigo Baggio) (라틴아메리카)
로드리고 바조는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취약한 위치에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라틴아메리카 최초의 비영리 단체인 레코드(Recode[https://recode.org.br/ ])의 창립자이자 대표(President)다. 레코드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교육과 디지털 도구의 사용을 제작 및 널리 배포해 저소득층 사회와 그 사회에 소속된 청소년들이 현실을 재프로그램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얀 보르체트(Yann Borgstedt) (유럽)
얀 보그체트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들을 통해 성평등을 가속하기 위해 진력하는 벤처 자선 단체와 사회 투자의 교차점에 서 있는 스위스 재단인 우머니티 재단(The Womanity Foundation[https://womanity.org/ ])의 창립자이다. 우머니티는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누리는 세상을 믿는다. 2005년 이후, 우머니티의 노력은 2천7백6십만 명의 사람에게 영향을 미쳐왔다.
윌리 풋(Willy Foote) (미국 북동부)
윌리 풋은, 농촌 지역사회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농업 기업들의 성장에 투자하는 비영리 단체인 룻 캐피탈(Root Capital[https://rootcapital.org/ ])의 창립자이자 CEO다. 룻 캐피탈은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동남아시아에서 성장하는 소규모 기업들 및 성장하는 기업들이 번성하는 데 필요한 자본과 교육을 제공한다.
선일 랄바니(Sunil Lalvani) (중동/북아프리카)
선일 랄바니는, 태양열 펌프 기술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의 농촌 지역사회에 지속해서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마지(Project Maji[https://www.projectmaji.org/ ])의 창림자 겸 CEO다. 전통적인 형태의 자선 모델이 아닌 지속 가능한 소셜 비즈니스로 운영되는 프로젝트 마지는 기존의 비영리 모델을 와해시키고 있다.
패트리카 느졸란티카(Patricia Nzolantima) (아프리카)
패트리카 느졸란티카는 여성들이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자신을 해방하며 리더십을 사용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졸리 홀딩스(Bizzoly Holdings)의 창립자이자 CEO다. 또한, 패트리카는 콩고 민주 공화국 최초의 여성 액셀러레이터인 워킹 레이디스 WIA 허브(Working Ladies WIA Hub[http://www.workingladieshub.com/about-us/ ])도 만들었다.
버디 티스터(Buddy Teaster) (미국 남동부와 캐리비안)
버디 티스터는 빈곤퇴치를 위해 힘쓰는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구호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좋은 용도로 사용함으로써 신발과 의류를 기회로 바꾸는 솔즈4소울즈(Soles4Souls[https://www.soles4souls.org/ ])의 CEO다. 2006년 설립 이래, 3천5백만 컬레의 신발과 1천2백만 벌의 옷들이 낭비되는 것을 막고 전 세계 127개국과 미국 50개 주에 배포했다.
YPO:
YPO는 세상은 더 우수한 리더들을 필요로 한다는 믿음으로 활동하는 전 세계 135개 국가에서 모인 2만8천 명 이상의 최고경영자들로 구성된 글로벌 리더십 커뮤니티다. YPO의 회원들은 젊은 나이에 리더로서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다. 회원들은, 모두 합쳐 연간 매출액이 9조 달러에 이르는 기업 및 조직들을 이끌고 있다. YPO 회원들은 개방적 공유와 신뢰가 자리 잡은 포용의 모임에서 피어 러닝과 남다른 경험을 통해 서로를 지지하며 영감을 주고받는다. 관련 보다 상세한 정보는 YPO의 웹페이지(ypo.org[https://www.ypo.org/?utm_source=general_press&utm_medium=PR&utm_campaign=DAVOS ])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65220/YPO_Logo.jpg
출처: YPO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