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82891
(도쿄 2020년 2월 18일 AsiaNet=연합뉴스) 니와노 평화 재단이 한국 법륜 스님의 훌륭한 인도주의 활동, 환경과 사회 행동주의 및 종교와 문화가 다른 사람들 간에 신뢰와 선의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고무적인 노력을 인정하면서, 제37회 니와노 평화상을 수여한다고 발표했다
시상식은 6월 3일 도쿄에서 열린다. 법륜 스님은 상장과 더불어 메달과 상금 2천만 엔을 받게 된다.
법륜 스님의 불교 조직인 정토회는 불교의 가르침과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다. 정토회는 환경 파괴, 빈곤 및 폭력적인 갈등을 포함해 고통을 야기하는 현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한다. 그 원조 단체인 'Join Together Society'는 북한과 인도 등지에서 인도주의 구호와 지속가능한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빈곤과 기아 퇴치에 힘써왔다.
니와노 평화상 위원회는 법륜 스님을 2020년 수상자로 선정하면서, "법륜 스님은 종교가 다른 사람들, 특히 기독교인들과 협력하며 불교의 틀 안에서 평화를 증진하고자 오랜 세월 광범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언급했다. 니와노 평화상 위원회는 그가 필리핀의 민다나오에 있는 무슬림, 인도에 있는 힌두교와 기타 종교인 및 미얀마/방글라데시에 있는 로힝야족 등 "종교가 다른 사람을 대신해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활동에 집중해왔고, 이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니와노 평화상
니와노 평화 재단은 종교 간 협력에 크게 기여함으로써 세계 평화라는 대의를 더욱 발전시키는 개인과 단체들을 기리고 격려하며, 이들의 업적을 가능한 한 널리 알리고자 니와노 평화상을 제정했다. 니와노 평화 재단은 이 상을 통해 종교 간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고, 더 많은 사람이 세계 평화를 향해 전념하도록 장려하고자 한다. 이 상의 명칭은 불교신자 단체 Rissho Kosei-kai의 설립자이자 초대회장인 Nikkyo Niwano의 이름에서 유래됐다.
니와노 평화 재단 소개:
니와노 평화 재단은 1978년 세계 평화 실현과 평화 문화 증대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니와노 평화 재단은 종교적 원칙의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연구 및 기타 활동을 증진하며, 교육, 과학, 종교 및 철학 분야에서 평화 대의를 도모한다.
자료 제공: 니와노 평화 재단(Niwano Peace Foundation)
문의처:
(Mr.) Seiji Hironaka/(Ms.) Natsuki Kudo
니와노 평화 재단
전화: +81-3-3226-4371
팩스: +81-3-3226-1835
info@npf.or.jp
http://www.npf.or.jp/english/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