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키스탄 타르 블록-1 통합 탄광-전력 프로젝트
(타르 파카, 파키스탄 2020년 2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발전 및 산업장비의 제조 및 공급업체이자 원스톱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Shanghai Electric Group("Shanghai Electric" 또는 "회사")이 타르 블록-1 통합 탄광-전력 프로젝트(Thar Block-1 Integrated Coal Mine-Power Project)에서 탄광 프로젝트의 자금조달 업무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타르(Thar) 탄전은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파키스탄 신드주 동남부의 타르 사막에서 9,000km2가 넘는 면적을 차지하는 타르 탄전에는 1,750억 톤이 넘는 갈탄 자원이 매장된 것으로 추정된다.
타르 블록-1 통합 탄광-전력 프로젝트에서 이 탄광은 연간 780만 톤을 생산할 전망이다. 2곳의 660MW 석탄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이 프로젝트는 1,320MW에 달하는 저렴하고 믿을 수 있는 토착 전기를 통해 파키스탄의 400만 세대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르 블록-1 통합 탄광-전력 프로젝트는 중국-파키스탄 경제회랑(Thar Block-1 Integrated Coal Mine-Power Project, "CPEC")이라는 체제 하에 개발됐다. 이 프로젝트는 석유에서 석탄으로 전환함으로써 에너지 안보를 높이고, 평균 발전 비용을 줄이고자 하는 파키스탄 정부의 노력에서 비롯됐다. 이 프로젝트는 파키스탄 그리드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연료비를 기반으로 하는 외국환을 절감하는 데 일조할 전망이다.
신드 주지사 Syed Murad Ali Shah는 현지에서 생산되는 연료를 이용하는 과정을 신속히 처리하는 데 일조하고, 타르 탄전 발전소 프로젝트 개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Shanghai Electric에 감사를 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공동체에 경제적 혜택을 안겨줄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는 현재 908명이 넘는 현역 노동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건설 절정기에는 더 많은 일꾼을 고용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Shanghai Electric은 이 지역의 교육, 건강, 기반시설 및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함으로써 타르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개발 노력에 적극적이고 열성적으로 참여하기로 약속했다.
Thar Coal Block-1 Power Generation Company (PVT) Ltd.(Shanghai Electric의 파키스탄 SPV) PR 책임자 Qian Xiaolei는 "현지에서 생산된 석탄을 이용하는 파키스탄 최초의 대규모 전기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지방 정부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hanghai Electric은 이 프로젝트의 긍정적인 동력을 이용해 타르 탄전에서 이미 발전소 건설에 착수했다. Shanghai Electric이 초초임계 기술로 건설하는 발전소는 파키스탄 정부가 요구하는 연평균 순효율성보다 더 높은 순효율성에서 가동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들 발전소는 2022년에 발전을 시작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자 산성 가스 제거율을 높이고, 이산화황 배출량도 감축시킬 예정이다.
Shanghai Electric 소개
Shanghai Electric Group Company Limited (SEHK: 2727, SSE: 601727)는 주로 전력 및 산업 장비의 설계, 제조 및 판매에 종사한다. Shanghai Electric은 일차적으로 풍력 터빈과 부품뿐만 아니라 원자력 장비의 제조와 판매를 포함하는 신에너지 비즈니스, 화력 장비와 송전 및 배전 장비의 제조와 판매를 포함하는 깨끗한 에너지 사업, 엘리베이터와 전기차의 생산과 판매를 포함하는 산업 장비, 그리고 발전소 건설, 송전 및 배전 프로젝트 및 기타 사업의 계약을 포함하는 현대적인 서비스 산업 등 다양한 사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9/2734017-1
로고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229/2734017-1-b
출처: Shanghai Electri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