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클라우드 마케팅' 이니셔티브 진행
-- 업계 최초의 온라인 출사 행사를 통해 최고 기록인 300,000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
(창사, 중국 2020년 3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굴지의 엔지니어링 및 농업 장비 제조업체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and Technology Co.(01157.HK)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후 새로운 '클라우드 마케팅' 모델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마케팅을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Zoomlion 부사장이자 양수기 책임자인 Huang Jianbing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발생한 후 자사는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가속화 하기 시작했고, 자사의 Douyin, Kuaishou 및 라이브 스트림 존재감을 향상시켰다"라며 "몇 가지 제품을 온라인으로 출시한 후 팬과 매출이 대폭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Zoomlion은 2월 4일부터 여러 지점과 자회사의 수석 기술 전문가들을 초빙해 매일 오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콘크리트, 토목 장비, 이동식 기중기 및 건설 호이스트 제품을 전국에 소개하고 시범을 보였다. 그 결과 매일 수천 명의 시청자가 방송을 시청했다.
지난 11일, Zoomlion 생산 공장에서 'Lingyun 시리즈 펌프 트럭 대출시(Grand Launch of Lingyun-Series Pump Truck)' 행사가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송은 두 부분으로 제작됐다. 전문가 Gao Rongzhi와 함께 하는 제품 소개와 질의응답(Q&A)이 진행됐고, 그 후 게임과 트럭 모델 경품 행사가 진행됐다. 참여율이 높았던 이 생방송 행사에는 327,700명이 방문했고, '좋아요' 수가 881,986개를 기록했으며, 댓글 수는 42,472개에 달했다.
2월 29일에는 Zoomlion 토목장비 부서가 'Zoomlion 자선의 밤(Zoomlion Charity Night)'을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팔로워 수가 60,000명이 넘었고, 생방송이 진행된 한 시간 반 동안 620대의 굴삭기가 판매됐다.
Huang 부사장은 "온라인 홍보 행사의 효과는 기대 이상"이라며 "자사는 중국 남동부 도시 창사에 위치하기 때문에 중국 북서부와 북동부에 거주하는 고객이 자사의 현장 마케팅 행사에 참여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생방송 덕분에 해당 지역 고객도 제품 성능을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 자사의 전문가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엔지니어와 기술 전문가들은 보통 무대 뒤에서 활약하지만, 이번 온라인 마케팅 후로 '인터넷 유명인사'가 되면서, 자신만의 팬층도 커지고 있다.
새로운 '클라우드 마케팅' 모델은 온라인 홍보, 판매 및 고객 서비스를 특징으로 하며, Zoomlion의 미래 성장 계획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전망이다.
Zoomlion 소개
1992년에 설립된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는 엔지니어링 장비, 농업 장비 및 금융 서비스를 통합하는 고급 장비 제조업체다. Zoomlion은 현재 10개 주요 부문에서 55개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600종 이상에 달하는 첨단 제품을 판매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313/2749435-1
출처: Zooml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